티르티르, 일본 뷰티 어워드 7관왕, 큐텐 메가와리 1위 쾌거
티르티르, 일본 뷰티 어워드 7관왕, 큐텐 메가와리 1위 쾌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2.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분기 일본 큐텐 메가와리에서 약 74억원 매출 달성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일본 메가와리 매출 74억원 달성 및 데일리 랭킹 매출과 누적 판매수량 1위를 기록해내며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일본의 소비시장을 이끌고 있는 Z세대가 선정한 트렌드 랭킹 유행한 코스메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되었고 ‘마스크핏 레드 쿠션’의 경우 주요 뷰티 어워드 7관왕으로 그 인기를 입증해내어 일본 내 티르티르의 인기는 앞으로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티르티르의 일본 시장 활약은 이미 지난 1분기에도 나타났다. ‘마스크핏 레드 쿠션’이 아마존 재팬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선정되고 마스크핏 쿠션 라인은 메가와리 기간 중 약 12만 개 수출 수량을 달성했던 것. 이번 4분기에서는 매출 약 74억원 달성과 함께 ‘마스크핏 쿠션’ 라인은 데일리 랭킹 매출 기준 1위(11/21 기준) & 누적 판매수량 1위(11/27 기준)에 랭크되는 등 쿠션 NO.1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에서 매 분기 실시하는 연중 최대 행사이며, ‘큐텐’은 이베이가 운영하는 오픈마켓으로 라쿠텐, 아마존 재팬 야후 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 중 하나이다.

특히 ‘마스크핏 레드 쿠션’은 영양감 있는 균일하고 촘촘한 파우더가 72시간동안 강력하게 밀착되어 윤기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제품으로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마스크에 묻어남 걱정 없이 강력한 지속력을 지닌 쿠션으로 입소문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상반기 베스트 쿠션 파운데이션 1위, 한국 코스메 메이크업 1위 등 7관왕을 차지했다. 그 외에도 ‘콜라겐 코어 물광 마스크’, ‘마이 글로우 하이라이터’도 뷰티 어워드에서 각각 1개씩 수상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일본 내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상반기 Z세대가 고른 트렌드 랭킹 유행한 코스메 부문 1위에 티르티르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2022년 Z세대가 고른 트렌드 랭킹 2022 유행한 코스메/스킨케어 부문 1위에 티르티르 쿠션 파운데이션이 선정되기도 했다. Z세대가 현재는 물론 앞으로의 소비 시장을 리드할 소비층인 점을 감안했을 때 티르티르의 일본 내 성장은 가파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티르티르는 과학적 연구 및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과 빛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뷰티 브랜드로, 일본과 중국 진출에 이어서 최근 미국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전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고객들의 니즈와 티르티르를 통해 얻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티르라이프’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티르’를 런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