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수출기업 ESG 경영 지원 강화
코트라, 수출기업 ESG 경영 지원 강화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2.0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실천 선언식’ 개최

코트라가 11월 28일 염곡동 본사에서 ‘ESG 경영 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

코트라는 ESG 경영 추진을 위해 각종 제도를 정비하는 한편, 우리 수출기업이 글로벌 ESG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시의성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왔다.

특히, 여건상 본격적인 ESG경영 시행이 어려운 우리 중소중견 수출기업에 ESG가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글로벌 ESG 정보활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전사적 대응하고 있다. 센터는 KOTRA의 전 세계 128개 해외무역관을 통해 글로벌 ESG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전파하는 한편, 개별 기업의 ESG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헬프데스크도 운영 중이다. 또한, EU 공급망실사법에 대응한 실사 지원 등 현장 지원도 활발하다. 기업이 자체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및 수요에 기반한 교육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선언식은 이러한 ESG경영 추진에 있어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차원에서 노조·사측·감사(노사감) 합동으로 개최됐다. 선언문에는 △친환경 경영 및 그린전환 가속화로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하고 △ 글로벌 책임 이행에 앞장서며 △준법경영 이행 및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에 노력하는 한편, △우리 기업이 글로벌 ESG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저탄소·그린 경제로의 전환, 공급망 재편 등 글로벌 변혁의 시기에 ESG는 기업에 점차 필수적인 영역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KOTRA는 향후 국내외 정부, 유관기관, 민간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우리 수출기업이 ESG 경영에서 파생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