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화장품 성과 교류로 산업 활성화와 소통의 장 마련
의료기기·화장품 성과 교류로 산업 활성화와 소통의 장 마련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2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11월 30일~12월 1일 성과 교류회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 기획이사, 이하 진흥원)은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기간인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2일간 의료기기, 화장품 지원 성과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의료기기·화장품 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분야별 국내 기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통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올 한해 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법’ 및 ‘4차 산업혁명 선도인재 집중양성 계획(`19∼23년)’에 따라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과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혁신의료기기 규제 개선 방안 마련, 사용적합성 인프라 구축 등 정부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번 교류회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국내 의료기기·화장품 기업의 정부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다.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유공 정부포상(11.30. 그레이스홀):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막식 및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는‘제2회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및 의료기기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유공자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8점) 및 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6점)을 수여한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산업 육성 사업 성과발표 (12.1. 오르체Ⅰ홀:  ‘체외진단 의료기기 산업 육성 사업 성과발표’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의료기기 산업의 급격한 성장동력 이었던 체외진단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2022년 지원사업의 성과 발표 및 미국 FDA 인허가 획득을 위한 꿀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인프라 구축 성과 포럼 (12.1. 오르체Ⅱ홀): 동일한 시간에 진행되는 ‘의료기기 사용 적합성 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 성과 발표’ 프로그램에서는 사용적합성 테스트 센터 안내, 운영 현황 소개 및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에 대한 사용적합성 대응방안 등을 발표하고 우수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의료기기 특성화대학원 사업 10주년 성과포럼 (12.1. 오르체Ⅱ홀): 의료기기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 사업 10주년 도래에 따른 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원의 인력양성 우수 사례를 직접 공유할 예정이다. 

또 ‘의료기기산업 미래 가치와 인재상’을 주제로 패널토론을 진행하여, 미래 의료기기 산업에 필요한 인재의 모습에 대해서도 나눌 예정이다. 그 밖에 졸업생, 재학생, 학부 졸업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취업스토리 등을 들을 수 있는 ‘멘토 멘티 교류회’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발표(12.1, 오르체Ⅰ홀):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성과 발표에서는 올 해 운영 지원한 해외 화장품 팝업부스(5개국: 미국, 캐나다. 튀르키예, 이집트 아르헨티나) 및 홍보 판매장(4개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인도네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진출전략 및 주요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관심과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술개발·인프라·인허가 지원 등 기업역량 향상을 위해 집중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의료기기·화장품 성과포럼’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배너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을 통해 세부 프로그램에 대해 오프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