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색상만 골라 나만의 팔레트로…코스맥스, CES 2023 혁신상 수상 
원하는 색상만 골라 나만의 팔레트로…코스맥스, CES 2023 혁신상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2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기술로 새로운 맞춤형 화장품 경험 제공과 친환경 효과 기대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대표 이병만)가 개발한 맞춤형 팔레트 디바이스 ‘컬러잼(Color Jam™)’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전시회인 CES 2023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 

‘컬러잼’은 원하는 컬러만 선택해 인쇄하는 맞춤형 팔레트 디바이스다. ‘스스로 디자인해서 만들어 쓰는 나만의 화장품’이 콘셉트로 삼성전자 C랩 출신 테크기업 프링커코리아(대표 이종인)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코스맥스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메이크업 컬러를 적용해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도 함께 개발했다. 앱을 사용해 원하는 컬러를 본인의 얼굴에 적용해 본 후, 마음에 드는 컬러 파우더만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 

컬러잼은 화장품 소비행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개발됐다. 팔레트 제품의 경우, 선호하는 일부 색상만 사용하게 되거나 메이크업 시 실제 표현되는 색상이 원하는 느낌과 달라 사용 빈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반면에 컬러잼은 각자의 피부톤과 선호도에 맞게 다양한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원하는 색상만 출력하는 ‘나만의 팔레트’ 제조를 통해 자원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한 MZ세대의 개성 및 소비 성향은 물론, 업계의 맞춤형 화장품 개발 트렌드도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명삼 코스맥스R&I센터 원장은 “이번 수상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맞춤형 화장품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을 생각한 뷰티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환경을 모두 아름답게 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