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보건산업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
우리 보건산업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1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 기획이사, 이하 진흥원)은 2022년 11월 10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22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보건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의 정책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10월 11일까지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의료서비스‧데이터‧의료기기‧고령질환 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7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헬스케어 분야 신기술‧제품, 비대면의료‧감염병 예방, ICT융합, 산‧학‧연 생태계 고도화 등 국민 생활에 밀접하거나 산업계의 활용이 기대되는 아이디어가 다수 접수되었다.
 
2022년도 공모전 특별이슈 주제인 산‧학‧연 오픈이노베이션 협력과 비대면 의료서비스 분야에는 ICT기반 신 서비스 개발 등과 연관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어 사회의 높은 관심과 연관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특히 산업계, 학계의 아이디어 제안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증가하여 기술‧제품 아이디어의 활용과 관련된 정책 수요가 높음을 드러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평가를 통해 창의성, 필요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검증하였으며, 총 5건의 제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작들은 데이터 활용‧고령자 케어 등 최근 헬스케어 분야에서 활발하게 논의되는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로, 사회적 필요성과 현장 활용가능성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수상작의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가 협업을 통한 보완 및 원내외 협의를 거쳐 신규 정책 및 사업 기획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진흥원 김영옥 원장 직무대행은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보건산업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과 정책 수요가 높음을 체감하였다.”라면서, “제안해주신 소중한 아이디어는 보건산업 혁신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