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3분기 매출 전년 대비 8.9% 증가
P&K, 3분기 매출 전년 대비 8.9% 증가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1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처 확대 통한 성장 지속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2022년 3분기 실적을 14일 공시했다.

2022년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 42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이익 17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8.9%, 영업이익은 5.6%, 당기순이익은 28.3% 증가했다.

P&K 관계자는 “이번 3분기는 신규 고객사 확보를 통해 기존 대기업 고객사부터 개인사업자, 중소/중견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사 확보 전략이 적중하며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면서 “올해 시작된 중국의 봉쇄정책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어려운 대외환경이 3분기에도 지속되었지만 당사가 가진 신규 프로토콜 중심의 월등한 인체적용시험 경쟁력, 업계 최초 멤버십 혜택과 같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이를 극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4분기는 연말 쇼핑 시즌과 내년 신제품 출시를 위한 수요로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 여기에 국내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뷰티 통합 인사이트 보고서 서비스가 연말에는 구체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인체적용시험뿐만 아니라 뷰티 기업에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뷰티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