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줄기세포 탈모제 신기술 세션 진행
프롬바이오, 줄기세포 탈모제 신기술 세션 진행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0.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 발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는 지난 20일 2022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줄기세포 이용한 탈모제 신기술에 관한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영양 및 식품 분야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 등이 모여 식품산업과 해당 학문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프롬바이오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제의 개발과 이용” 세션을 진행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지방유래 줄기세포의 분리, 보존 및 모유두세포로의 분화 방법에 대한 신규 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프롬바이오의 신규기술은 줄기세포 고유의 특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성장 및 증식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탈모 치료제 개발 시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면서도 유전적 부작용 및 면역거부반응을 낮출 수 있어 차세대 탈모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5일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유두세포의 배양 방법 특허를 등록하는 등 탈모 치료 관련해 우수한 연구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프롬바이오 홍인기 바이오 연구소장은 ‘산업기술상’을 받았다. ‘산업기술상’은 식품 또는 영양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홍 소장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는 앞서 언급한 줄기세포 탈모 치료제 개발 연구 진행을 주도했을 뿐 아니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등 지금까지 해당 분야의 활발한 연구를 주도해왔다.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은 “’산업기술상’ 수상은 저와 프롬바이오 직원 모두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직한 재료를 바탕으로 우수한 탈모 치료제와 건강기능식품을 만들도록 연구에 매진하겠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는 “오랜 기간 쌓아 온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탈모 치료제 개발을 위한 프롬바이오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완성할 수 있었다”라며 “1천만 탈모 인구의 줄기세포 탈모 치료제 상용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아프리카망고 종자추출물 등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현재 간건강, 체지방감소, 수면건강 등의 소재개발연구 진행 및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에 대한 개별인정 심의를 진행 중이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