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헬스케어 & 뷰티’ 분야 스타트업 북미 진출 적극 지원
강남구, ‘헬스케어 & 뷰티’ 분야 스타트업 북미 진출 적극 지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9.2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까지 참가 스타트업 모집...투자유치 및 대형유통망 입점 기회 제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 북미지역 글로벌 네트워크인 네믹(NEMIC), 하이트론스(Hitrons Solution)와협약을 맺고 북미 시장에 진출할 강남구 소재 ‘헬스케어’와 ‘뷰티’ 분야의 스타트업을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미국 보스턴에 소재한 의료기술 분야 엑셀러레이터인 ‘네믹 파운데이션(NEMIC Foundation)’과 협력해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의 현지 투자유치를 위해 현지 투자자 및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투자유치를 위한 2개월간 온라인 멘토링을 제공받고 연말에는 보스턴 현지에서 오프라인 IR 피칭에 참가한다.

또한 ‘뷰티’ 분야 벤처기업 제품의 북미 진출을 위해 아마존(Amazon), 이베이(E-bay), 월마트(Walmart) 등 25개 이상의 미국 대형 유통망 벤더쉽을 보유한 유통분야 전문기업인 ‘하이트론스(Hitrons Solutions Inc.)’와 협력해 뉴저지의 유통망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제품분석 및 스펙 영문화, 동영상 제작, 인플루언서 및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몰 입점 등을 지원받고 현지 시장 파악과 마케팅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참가 자격은 헬스케어 분야 (의료진단기,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용품 등)와 뷰티 관련 일반소비재 (화장품류) 분야에서 북미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관내 기업이다. 내달 14일까지 선착순 신청 접수를 받고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10개 업체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 문의 및 세부 선발요건은 벤처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관내 우수한 헬스케어와 뷰티 분야의 스타트업이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강남구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해 ‘스타트업 창업의 메카’ 강남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