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 수출지원 유망시장 온라인 수출상담회
경기도, 중소기업 수출지원 유망시장 온라인 수출상담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9.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국 40개 사 바이어와 경기도 중소기업 80개 사 1:1 수출상담 진행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5일부터 22일까지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2 유망시장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수원 경기도 디지털무역상담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해외구매자(바이어)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도내 수출 초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중소 수출기업 80개 사가 국내 수출액 3위 국가인 베트남과 중동의 이란, 유럽 시장의 교두보인 튀르키예, 아프리카 케냐 등 코로나 이후 시대 잠재성장력이 큰 4개국의 40개 사 구매자와 생활소비재, 뷰티, 의료바이오, 건설, 전기 등 종합품목으로 1:1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원활한 수출 상담을 위해 현지에 별도 화상 상담장을 구축하고 지역별 언어 통역을 지원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수출 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현지 구매자 발굴 후 사전에 두 차례 기업-구매자 연결 과정을 진행해 기업별 맞춤 상담을 주선했다.

박근균 경기도 외교통상과장은 “세계적으로 원자재 가격 급등·물류 대란 등 글로벌 공급망에 차질이 지속되는 가운데 열리는 수출상담회인 만큼 우리 기업들이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해외 진출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