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신시장 개척의 장 ‘2022 인터참코리아‘
코로나 시대 신시장 개척의 장 ‘2022 인터참코리아‘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2.09.0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9월 21일~23일 3일간 서울 COEX 개최

2022 인터참코리아가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인터참코리아는 매해 50여개국에서 약 3,000명이 넘는 해외바이어가 참가하며 국내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다양한 바이어 프로그램과 세미나 프로그램이 동시개최되어, 글로벌 뷰티·화장품 분야 B2B 전문 전시회로 뷰티 기업의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전시주최사인 서울메쎄 박병호 대표가 올해 인터참코리아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InterCHARM Korea는 어떤 전시회 인가요?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는 2003년 헤어(Hair)전문전시회로 출발하여 화장품 제조 및 살롱, 유통 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전문전시회로 코엑스에서 2016년까지 매년 개최해왔습니다.

전시회를 진행해 오면서 느낀 점은 국내 뷰티 시장은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되며, 전시회 또한 한국 뷰티 시장에 발맞춰 세계에서 관심받을 수 있는 전시회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개최 하였던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는 2017년부터 세계 최대 전시그룹인 Reed사와 함께 50개국 ISG(International Sales Group) Networking과 InterCHARM의 동유럽권 Networking을 통하여 글로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InterCHARM Korea를 공동 개최하게 되었는데, 매년 50여 개국 약 3,000여 명이 넘는 해외 바이어가 내방하여 전시회의 슬로건처럼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찾는 글로벌 전시회로 발돋움하였다는 평을 받아왔습니다.

최근 개최한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체계적인 맞춤형 전시 개최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개최 되어 전문적인 B2B행사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침체된 경제 상황에 전시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 회복의 핵심입니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게 다수의 바이어를 쉽게 접하게 해주고 신시장의 개척 기회를 제공하며, 수요기업에게는 대규모의 정보를 획득하고 비교하여 신속하게 필요한 제품을 조달하게 해줍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현지 수출 마케팅이 제한된 상황에서 전시회는 해외에 가지 않고서도 수출을 할 수 있는 핵심 무역 인프라입니다.

이런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인 전시회는 많은 사람들이 한 장소에서 활동하는 행사로 참여하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역 및 국가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업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국가 및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전시회가 경제 회복에 적극 앞장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K-뷰티의 앞으로 전망은 어떻게 보고 계신지요?

K-뷰티는 혁신적 제품 개발과 함께 한류의 확산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화장품 수출 4위 국가로 성장할 만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한국 화장품의 성장세는 지속 되고 있는데, 기존 K-뷰티 수출은 대부분 중화권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미주, 유럽 등 선진시장뿐 아니라 동남아/신남·북방 등 신흥시장으로의 수출국이 다변화 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국가가 일상생활에서 셀프케어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피부관리, 건강 등에 관심이 기초화장용 유형의 제품으로 이어져 코로나19의 가장 큰 수혜 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시장 강세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유통플랫폼에 집중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기로 돌아오는 고객들을 선점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방안을 세우는 장기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시대 전시회의 변화와 올해 InterCHARM Korea의 방향성은?

기존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찾는 글로벌 전시회” 타이틀로 매년 3천명 이상의 해외바이어가 직접 방문하여 K–뷰티의 위상을 알리고 뷰티∙화장품 기업의 필수적인 해외 판로 개척의 장으로 활용 되어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개최 방향도 지난 2년간 다양한 형태로 변화 되었습니다.   
인터참코리아는 뷰티∙화장품 분야의 오프라인 전시회로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개최 하게 되었는데 오프라인 전시회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하이브리드(Hybrid) 전시회로 전환하여 상황속의 맞춤형 전시회로 진행하여 가능하였고, 이에 지속적인 바이어의 부재로 어려운 중소기업분들게 판로 개척을 위한 장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22년 인터참코리아는 엔데믹 상황속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개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첫째, 주요 국가의 해외 빅바이어를 직접 초청하여 오프라인 상담회를 진행합니다. 유럽, 동남아 등 20여 개국의 실질적인 바이어 초청으로 해외 출의 발판을 마련 할 예정입니다.    
둘째, 한국특판유통연합회와 함께 오프라인 1:1수출상담회를 진행하여 국내 거주하고 있는 해외 바이어 및 주요 무역바이어를 초청하여 전시기간 내내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한 상담회를 대폭 확대 하여 준비 하고 있습니다.   셋째, 바이어와의 온라인 매치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어를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참가기업과 바이어의 정보를 서로 공유하여 지속적인 마케팅활동이 이뤄 질 수 있도록 행사 후에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그 밖에, 참가기업들의 소비촉진 및 홍보를 위해 AVING News와 전 세계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기업들의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사 개요] 
  ○ 행사명 : 2022 InterCHARM KOREA 
  ○ 일  시 : 2022년 9월 21일(수) ~ 23일(금)
  ○ 장  소 : 서울 COEX Hall C + Conference Center
  ○ 주  최 : (주)서울메쎄, 리드케이훼어스(유) 
  ○ 부대 행사 
   -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 오프라인 수출 상담회 (화장품 무역상/벤더사 외)  
   - 국제 컨퍼런스 및 세미나    - 뷰티올림피아드 

[문의처] ㈜서울메쎄 
- Tel. 02-2284-0008  Mail. info@intercharm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