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대상 아마존 일본 마켓 입점 안내 세미나 개최
뷰티 브랜드 대상 아마존 일본 마켓 입점 안내 세미나 개최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2.08.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5일 오프라인, 9월 1일 온라인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1위인 아마존에서 한국의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아마존 일본 마켓 입점 안내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프라인 세미나는 8월 25일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본사에서, 온라인 세미나는 9월 1일 세미나 링크를 통해 각각 진행된다. 세미나 내용은 한국 기업의 아마존 일본 입점 성공 사례, 아마존 입점 과정과 판매 절차 이해 등이다.

세미나 등록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공식 홈페이지(https://sell.amazon.co.kr/) > 아마존 소식 > 아마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일본 시장은 1억 3천만명의 인구를 바탕으로 B2C 전자상거래 규모가 우리나라의 약 2배인 전세계 3위 시장이다. 아마존은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하고, 가장 많은 구매가 발생하는 1위 이커머스 사이트이다. 특히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일본에서도 온라인 집중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어, 아마존 내에서 한국 셀러의 화장품 판매액은 2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일본으로 수출되는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2021년 기준 약 1조원 규모로 중국에 이어 미국과 비슷한 2위 규모이며, 2년 새 2배가 증가할 정도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일본 내 수입 화장품 시장의 국가별 수입액을 보면, 한국 화장품은 부동의 강자인 프랑스를 위협하는 2위이며 성장률은 프랑스를 능가하고 있다. 2022년도 상반기 수입액은 프랑스를 제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