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트바이오, ㈜글로벌표준인증원 통해 EFfCI-GMP 인증 획득 쾌거
옵트바이오, ㈜글로벌표준인증원 통해 EFfCI-GMP 인증 획득 쾌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8.1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 능력 갖춘 천연물 소재 전문 기업

옵트바이오(대표 정광호)가 ‘EFfCI-GMP(European Federation for Cosmetic Ingredients Good Manufacturing Practice : 유럽 우수화장품 원료 제조품질 관리 기준)’ 시설 인증을 획득했다.
EFfCI(European Federation for Cosmetic Ingredients)는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들이 원료의 안정성과 일관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제조사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규정을 수립하였으며 ISO9001:2015, ISO22716:2007 및 보편적인 공급업체 감사 프로그램(SQP) 상의 규정과 연동 하에 인증 요구사항을 구축하고 있다. 인증 취득을 위해서는 화장품 원료 전 과정에서의 품질관리, 제조환경과 공정기준의 적합성, 화장품 원료 GMP 운영기록부터 안전 준수, 관리 모니터링과 현장 심사까지 충족해야 한다.

EFfCI-GMP 인증은 현재 전세계 약 220여개사의 화장품 원료와 품질을 대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약 20여개사가 획득하고 있다. EFfCI GMP는 원료 제조현장에 대한 엄격한 보증을 추구하고 있으므로 이 인증을 획득하면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대한 인증을 통한 화장품 제조사와의 신뢰를 구축, 최종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상승, 일관성 있는 우수한 원료 공급, 원료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글로벌표준인증원(대표: 전재금)을 통해 EFfCI-GMP 인증을 획득한 ㈜옵트바이오는 천연물 추출과 분리, 정제 기술을 보유한 뛰어난 연구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춘 천연물 소재 전문 기업이다. 강릉과학산업단지 내 1,600평 규모의 천연물 소재 공장을 2021년 8월 완공했다. 옵트바이오는 화장품 소재 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옵트바이오 정광호 대표는 “EFfCI-GMP 획득으로 화장품 소재 개발에 대한 연구력 뿐 아니라 우수한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높임으로써 국내와 글로벌 파트너사간 협력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