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 국제 하계 세미나 성료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 국제 하계 세미나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8.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여불급 유공실지(學如不及 猶恐失之)’ 주제 연구활동 보고와 논문 발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은 지난 7월7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다낭 골든베이호텔에서 제29차 국제 하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은 국내 최정상 명문학과로 국내/외 학술지 발간은 물론, 뷰티산업의 전문인을 양성하는 다양한 학술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학여불급 유공실지(學如不及 猶恐失之)’라는 주제로 석, 박사 과정중인 구성원들의 연구활동 보고 및 학술논문발표로 진행되었다. 

본교 윤천성교수는 비롯한 김진숙교수, 손은선교수, 김미영교수, 그리고 청암대학교 이수희교수(청암대), 김정숙교수(유원대) 등 국내 최고의 뷰티전문가의 학술지도로 진행된 이번 학술세미나는 재학생과 졸업생의 토론의 장으로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특수마스크팩의 재구매의도 조절효과연구, 맞춤형 화장품의 탐색적 동향연구, 인플루언서의 의사관계가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등 화장품과 관련된 세션과, 아유르베다의 심리유형. 컬러관계, 차크라의 관계성 등 한국형 아유르베다 관련 주제의 세션, 그리고헤어커트 도해도 비교분석, 셀프 업스타일 디자인개발 연구 등 미용산업 현장실무 발전에 직접적 관련된 분야 등 14명의 석박사가 발표를 진행하였다.

윤천성교수는 "벌써 미용학전공 학술세미나가 29차를 맞이하였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내에서 진행되어 아쉬움이 많았다. 이번 국제세미나를 통해 선후배간의 학술적 교류는 물론 서로 화합하고, 뷰티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좋은 결과물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폐회식에서는 김진숙교수가 발표내용을 정리하였고 '이번 세미나 행사를 통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뷰티산업의 융‧복합 연구분야를 선도하는 의미 있는 토론의 장이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은 올해로 17년째 매년 2회 국내, 국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