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장업신문 CEO 조찬세미나 성료
제2회 장업신문 CEO 조찬세미나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7.1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반의 플라스틱 순환경제’ 주제로 소통의 장 마련
사진위쪽 왼쪽부터 장업신문 김유진 이사, 은진 김시원 실장, 옵트스킨 양세진 대표, 한국콜마 김형상 상무, 이루팩 이중배 대표, 아폴로산업 강종식 센터장, SK케미칼 임설희 팀장, 그린아이디 양지은 대표, 한국콜마 정정모 팀장, 유진Pnl 정연성 과장, 우성플라테크 허병태 상무, 본지 김중규 대표, SK케미칼 정재준 실장, 케이알 변재삼 대표, (주)삼화 강호상 부사장

장업신문 주최 제2회 CEO 조찬세미나가 7월 19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시티호텔구로 3층 C’Cafe PEARL Ⅲ에서 성료됐다.

장업신문 김중규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친환경 제품,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선호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저감운동이 화두로 떠오른 데다 ESG 경영과도 맞물려 친환경을 넘어서 필(必)환경 포장재에 대한 관심은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라며 "장업신문은 최근 SK케미칼에서 선보이고 있는 ‘디지털 기반의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주제로 ‘제2회 화장품 업계 최신 트렌드 세미나 CEO 조찬간담회’를 개최됐습니다. 장업신문은 이번 조찬 CEO 조찬간담회를 통해 국내  화장품 업계가 협업을 통해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나갈 수 있는 최신 동향과 트렌드 정보 제공을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조찬세미나에는 △그린아이디 양지은 대표 △옵트스킨  양세진 대표 △㈜삼화 강호상 부사장 △아폴로산업  강종식 센터장 △우성플라테크 허병태 상무 △은진 김시원 실장 △이루팩 이중배 사장 △유진Pnl 정연성 과장 △정민 홍정민 대표 △정민 김도근 전무 △케이알 변재삼 대표 △한국콜마 김형상 상무 △한국콜마 정정모 과장이 참석했다.

키노트 강의에서는 SK 케미칼 신사업개발실 정재준 실장과, 플렛폼 BM팀 임설희 팀장이 ‘디지털 기반의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주제로 강연과 '이음' 플렛폼 시연을 진행했다.

SK 케미칼 신사업개발실 정재준 실장은 "'이음' 플렛폼은 SK케미칼이 2030년 리사이클 제품 판매 비중 100% 달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생산자·파트너·브랜드를 온라인으로 잇는 재활용 플라스틱 순환생태계 비즈니스플랫폼으로 플라스틱 업계 관계자와 브랜드 오너(Brand Owner, 일반 소비자 대상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들에게 리사이클 소재에 대한 경험과 AI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채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SK 케미칼은 리사이클 제품과 더불어 ‘이음’의 지속 가능 스토리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순환 생태계 활성화 및  포트폴리오 전환에 따른 경제성 확보라는 윈-윈 효과를 목표로 합니다."라며 "이음은 지속적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순환 경제 참여를 활성화시켜, 산업과 사회 전반에 플라스틱 자원순환 경제의 의미를 전달하고 이를 기반으로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제안하는 등 플라스틱 순환 경제를 완성해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업신문은 앞으로도 한국 화장품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정보를 업계에 제공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조찬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