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국제 바이러스∙박테리아 산업박람회 열렸다
국내 첫 국제 바이러스∙박테리아 산업박람회 열렸다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7.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Bac 2022, 18~19일 코엑스 C1홀에서 개최
70여개 국내외 관련 기업 참여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회 국제 바이러스 박테리아 산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귀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코이코 김성수 대표,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정의철 회장, 대한병원협회 김승열 사무총장, 한국전람 이홍규대표, 연세대 성백린 교수, 전성수 서초구청장, 송석준 국회의원, 고민정 국회의원, 광주테크노파크 김선민 원장, 코엑스 이동기 대표, 케이페어스 홍성권 대표, 한국PR협회 김주호회장, 메이커스유니언 이용준 대표(주최사)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회 국제 바이러스 박테리아 산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귀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코이코 김성수 대표,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정의철 회장, 대한병원협회 김승열 사무총장, 한국전람 이홍규대표, 연세대 성백린 교수, 전성수 서초구청장, 송석준 국회의원, 고민정 국회의원, 광주테크노파크 김선민 원장, 코엑스 이동기 대표, 케이페어스 홍성권 대표, 한국PR협회 김주호회장, 메이커스유니언 이용준 대표(주최사)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민간 주도의 바이러스∙박테리아 국제 산업박람회인 'ViBac 2022'가 18~19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이번 ViBac 2022는 보건복지부와 서울시, 아산시, 국제백신연구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병원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첫 국제 산업박람회다.

18일 오전 주최사인 메이커스 유니언(대표 이용준)과 공동 주관사인 코이코(대표 김성수), 더와이즈(대표 신동호)는 개막식을 갖고 진단/방역, 제약/바이오, 마이크로바이옴/백신 등 국내외 70여개 참여 기업들과 해당 전문가들이 펼치는 전시관 및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1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경기 이천시 송석준 국회의원, 서울 광진구 고민정 국회의원, 김승열 대한병원협회 사무총장,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정의철 회장, 이홍규 전 한국전시산업진흥회장,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전성수 서초구청장, 연세대 성백린 교수, 코엑스 이동기 대표, 김주호 한국PR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밖에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인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10개국 20개사 바이어들도 국내 코로나19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시회 부스 참여와 비즈니스 상담을 목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이커스 유니언 이용준 대표는 개막사를 통해 “이미 세계 각국은 인체와 관련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의 총칭인 마이크로바이옴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할 정도로 그 관심과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지만 국내외를 막론하고 전문적인 비즈니스와 정보 교류의 장이 제한적인 실정이어서 이번에 제1회 ViBac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박람회가 박테리아 바이러스 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고민정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코로나 19로 전세계의 많이 나라들이 신성장 동력의 주도권을 쥐고자 바이러스 박테리아 산업에 대한 투자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여러 여건 때문에 비록 뒤늦게 개최되지만 해외 바이어들도 대거 참석하는 이번 국제 박람회가 한국의 바이러스 박테리아 산업의 미래를 논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 70여개의 참여기업 중 순천향대학교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융합연구센터는 바이오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연구 거점으로서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건강식품, 화장품 등의 연구 결과물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의 국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는 산하 6개 기업과 함께 참가했다. 

싸토리우스 코리아 바이오텍은 바이오 필터, 수분 측정기 등을 선보인다. 150년 과학기술의 전통을 지닌 싸토리우스는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이오 공정 전문기업이다.

정부, 대학, 제약회사, 병원 등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실험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벡크만쿨터는 마이크로바이오 리액터, 유세포 분석기 등을 전시한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박테리아∙바이러스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해당 분야 최신정보 및 미래 전략을 비롯해 깊이 있는 인사이트(Insight)를 공유하는 2022 바이러스 박테리아 트렌드 컨퍼런스도 이틀간 진행된다.

2022 트렌드 컨퍼런스에는 업계, 학계, 병원, 연구소 등 18명의 최고 전문가가 참여해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이용한 산업의 세계 △팬데믹 대응 코로나19 병원 운영 사례 △백신의 비즈니스 트렌드 △ 체외진단 분야의 추진 전략 △펜대믹 시대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소통의 역할과 전략 등을 주제로 최신 동향과 우수 사례 등을 담은 유익한 발표와 정보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