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비, 식물유래·팔각향추출물 등 자연친화 보존시스템 선보여
비앤비, 식물유래·팔각향추출물 등 자연친화 보존시스템 선보여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6.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년간의 연구 개발 차별화된 천연유래 보존제

비앤비가 보존제 포뮬레이션 8가지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그중 BNB-N350과 BNB-G368NEX는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중 5가지 제품이 천연유래 물질로만 구성돼 COSMOS인증을 획득했다.

비앤비 손재호 대표이사는 21일 “코로나19 이후로 천연유래 보존제에 대한 문의가 월 평균 2배가량 증가했다”면서 “천연유래 보존제는 가격이 비싸고 방부효과가 부족하다는 편견을 불식시키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 결과와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제품을 검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비앤비는 국내 최초로 무색무취의 1,2-헥산디올을 생산해 300만달러 규모의 수출을 기록했다.

비앤비 연구개발(R&D) 센터 관계자는 “다년간의 연구 끝에 식물 유래 성분으로만 구성된 BNB-N350은 균형잡힌 보존효과와 국내 여러 업체에 검증된 안전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며 특히 “박테리아와 진균 모두 2.5% 처방으로 증식 억제가 가능하므로 기존의 합성 보존제에서 원가 상승없이 천연유래로 대체가능 할 것”이라며 기존 합성보존제 시장 공략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비앤비는 천연추출물 등을 활용한 보존제에 대해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BNB-G368NEX는 0.7%만의 팔각향 추출물을 사용한 보존시스템으로 박테리아와 진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기존 합성위주 보존제보다 소량 처방이 가능하다고 회사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