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스메틱스코리아, 18개국 200개 사 참가 한다
인코스메틱스코리아, 18개국 200개 사 참가 한다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6.2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원료 '이노베이션 존'-글로벌 트렌드 완제품 'K-beauty 존' 주목
올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7월 13~15일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사진=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사무국
▲올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7월 13~15일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사진=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사무국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국내 유일의 화장품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가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개막까지 한 달을 채 남기지 않은 가운데,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서만 볼 수 있는 ‘이노베이션 존’과 ‘K-beauty 인스퍼레이션 존’의 자세한 내용이 공개됐다. 

주최 측에 따르면 올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6월 중순 기준 사전등록자 수가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5%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약 9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참가사도 최종적으로 18개국에서 약 200개사가 확정되어 글로벌 전시회로써의 이름을 이어가게 됐다. 

올해는 DKSH, 머크, DSM, 세픽, 애쉬랜드, 에보닉, 아데카, 셀마크 등 글로벌 리딩 원료사 및 공급사부터 엑티브온, 바이오솔루션, 대봉엘에스, 코스파인 등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화장품 완제품 및 기기가 아닌 원료를 전문으로 다루는 비즈니스 전시회로써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가들과 원료, 소재, 마케팅 관계자들이 기다려왔던 소식이 될 것이라는 게 주최측 설명이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 가운데 ‘이노베이션 존’은 올해 1월부터 전시회 시작 전까지 출시된 23개의 새로운 원료를 소개한다. ▲처음 참가하는 Carbonwave사는 4월 출시한 세계 최초로 해조에서 추출한 화장품 유화제 ‘SeaBalance 2000’를 선보인다. ▲5월 출시된 J2KBIO의 ‘메타엑소좀 L55(METAexosome L55)’은 직접 유산균으로부터 분리한 나노 사이즈 엑소좀으로 피부장벽 개선 효과와 상처 치유 효능을 가진다. ▲GREENTECH사의 MYRALYS는 COSMOS 인증을 획득한 액티브 성분, 야생의 노란 용담 뿌리에서 추출한 고순도 gentiopicroside을 함유하고 있어 눈 주변 360도 케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무색의 지용성 미세조류 정화 추출물로 Glyc-Aging™을 억제하고 독특한 다기능 솔루션을 피부에 공급하는 IFF- Lucas Meyer Cosmetics의 ‘IBR-SOLAGE™’, ▲100% 내추럴 및 COSMOS 인증을 받은 원료인 Laboratoires Expanscience사의 ‘Calybiota® Bio’,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수확된 유기농 재스민 꽃의 식물 발효 추출물인 Ashland Singapore의 ‘Caressense™ biofunctional’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 다양한 원료들의 디스플레이를 보며 창의적인 포뮬레이션 배합을 확인하고 관심있는 업체는 현장에서 바로 찾을 수 있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존은 가테포세(Gattefosse)가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리이치24시코리아(REACH24H Korea)가 협력사로 나선다.

이노베이션 존의 원료 중 기존 제품에 비해 혁신적인 과학 기술로 제조업체 및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특성을 지닌 원료를 출시한 업체에 대해 시상하는 ‘Best ingredient 어워즈도 7월 13일(수) 오후 4시 30분 개최된다.

또한, ‘K-Beauty 인스퍼레이션 존’은 세계적인 리서치 기관 민텔(Mintel)과 함께 K-뷰티의 현 상황과 기회 요인을 다각도로 바라보고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국내 브랜드 완제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운영된다. 해외 시장 진출 및 확장, 상품 기획 및 개발중인 브랜드 관계자라면 벤치마킹 요소를 확인하고 제품 개발에 대한 영감을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주최 측 설명이다.

먼저 민텔이 직접 선정한 주목해야 할 K-뷰티 Top 10 제품이 공개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K-뷰티 제품’이라는 주제로 한국 뷰티 제품의 영향과 클린뷰티와 지속가능성, 스키니피케이션 메이크업 등과 같은 트렌디한 컨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라이브 데모가 진행된다. 미래의 K-뷰티에 영향을 줄 글로벌 트렌드를 카테고리 별로 소개하는 오픈세미나 ‘K-뷰티의 미래 트렌드’도 함께 열린다.

2022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7월 11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