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손쉽게 염색~ 셀프 새치 커버템 각광
집에서 손쉽게 염색~ 셀프 새치 커버템 각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6.2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셀프 새치 커버 제품 출시 봇물

최근 새치 커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염모제 관련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며 다변화 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전세계 염모제 시장 규모는 2019년 290억 달러(약 36조원)에서 2023년 420억 달러(약 52조원)로 45% 이상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과거 중장년층의 고민으로만 여겨졌던 새치는 현재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젊은 층 사이에서도 고민거리로 등장하면서 관심 키워드가 확산되고 있다. 수요량이 늘어남과 동시에 새치 커버를 위해 주기적으로 미용실을 방문하는 것 보다 집에서도 손쉽게 염색 할 수 있는 셀프 케어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증가하면서 다양한 셀프 새치 커버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

▶ 100% 물과 컬러 파우더를 섞어 손쉽게 새치 커버 가능

금방 자라나는 새치를 커버하기 위해 잦은 염색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이 제일 걱정되기 마련이다. 자극적인 성분은 배제하고 유효성분을 다양하게 함유해 염색 후에도 건강한 두피와 부드러운 머릿결을 선사해주는 염모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교원더오름 웰모플러스 헤어 컬러는 100% 물로 모발 손상 없이 손쉽게 염색이 가능한 셀프 새치 커버 기능성 염모제다. 1·2제를 혼합하는 기존의 염색 방식과 달리 자극적인 성분은 배제하고 100% 순수한 물과 컬러 파우더를 섞어 냄새 없이 셀프 새치 염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받은 기술력의 컬러 파우더는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파우더의 변색을 막고, 얼룩 없이 균일한 발색이 가능하며 염색 지속력까지 높여준다. 주요성분인 맥주 효모, 어성초, 인진쑥 등을 비롯해 7가지 식물성 콤플렉스와 다양한 단백질 유효 성분들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케어해 집중 영양 트리트먼트 효과까지 부여한다. 암모니아, 헤나, 타르 색소 등 유해성분 무첨가로 염색약 특유의 불쾌한 냄새나 자극이 적고, 피부 자극 시험을 완료한 식약처 보고 기능성 제품이다.

▶ 머리를 감는 것 만으로 봉숭아 물들이듯 자연스러운 새치커버 완성

최근 들어 탈모, 새치 등 스트레스를 갖고 있는 현대인이 늘어나면서 새치 커버 샴푸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매일 사용하는 샴푸로 새치 커버를 대체할 수 있다는 편리성을 앞세워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트리트먼트는 머리를 감는 것 만으로 자연스러운 새치 커버가 가능한 제품으로, 손톱에 봉숭아 물을 들일 때 주황색 염료가 더욱 선명하고 오래가도록 백반을 매개체로 사용하는 원리에서 착안하여 개발됐다. 일반 샴푸나 트리트먼트와 동일하게 거품을 내 머리를 마사지하고 3분 방치 후 씻어내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3주 후부터 서서히 새치가 갈색으로 변화한다. 여기에 탈모증상 완화 효과와 100시간 뿌리 볼륨 지속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 브러쉬 형태로 빠르고 자연스럽게 부분 새치 커버

염색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금세 희끗희끗 올라오는 새치 때문에 전체 염색을 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이 들 때, 빠르고 자연스럽게 부분 새치 염색이 가능한 아이템도 있다.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새치커버 틴트는 자체 제작 특허를 받은 브러쉬가 적용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브러쉬 사이에 내용물을 머금은 스펀지가 내장돼 한 번에 보다 넓은 새치 면적을 커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수력 특허를 받아 물이나 땀에 흘러내릴 걱정을 덜었고, 사용 후 건조시킨 이후에도 모발이 굳지 않아 보다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