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코스, 자외선 차단 화장품 조성물 관련 특허 취득
㈜나우코스, 자외선 차단 화장품 조성물 관련 특허 취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5.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G 포함하지 않는 안정적인 성상 유지, 유중수형 타입 기술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 (대표 노향선)가 지난 달, ‘PEG 계열의 유화제를 포함하지 않으면서 안정성이 우수한 자외선 차단 화장품 조성물’관련 특허 (등록번호 : 10-2021-0154886)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PEG 계열의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아도 제형이 상 분리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성상을 유지할 수 있는 유중수형(W/O) 타입의 기술이다.

유중수형(W/O_WATER IN OIL)이란, 분산매가 기름이며 분산질은 물인 2상계인 상태를 의미한다. 기름 속에 물방울이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지속성과 내수성이 높고, 물이나 땀에 잘 지워지지 않아 워터프루프 화장품, 선 크림 등에 널리 활용된다. 

나우코스 연구진은 “선 제품에 있어 안정도 있는 새로운 제형을 만들어내는데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올 하반기부터 해당 특허를 무기 자외선 차단제에 적용하여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선 케어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우코스는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으로 ‘뷰티 솔루션 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클렌징과 파운데이션은 물론 색조와 비건, 클린 뷰티 등 다양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동물용 제품까지 품목을 확대하면서 뷰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