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유망 중소기업 인증, 하이서울기업 신규모집
서울시 유망 중소기업 인증, 하이서울기업 신규모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4.1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A, 4월 26일까지 100개사 내외 모집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서울소재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하여 ‘하이서울기업인증’ 신규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하이서울기업인증이란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이 양호하고 기술·품질이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부여되는 인증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주는 사업이다.

하이서울기업인증 사업의 강점은 서울시의 경제를 선도할 기업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할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의 전방위적 지원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이서울기업 인증마크 사용권 부여 및 서울시장명의 지정서 수여는 물론 ▲하이서울기업 B2B 전용 지원사업 ▲글로벌 진출 지원 ▲하이서울기업 정부과제 유치지원(컨설팅, 교육 등) ▲고용, R&D, 마케팅 등 SBA 기업지원 사업 가점 부여 및 기업 할당 인센티브 ▲입찰시 가점 부여 ▲하이서울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2004년 처음 출범한 하이서울기업은 2022년 4월 현재 918개사 규모로 성장하여 인증기업의 49%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있으며, 코스닥 상장 기업은 42개사로 서울시 경제를 견인하는 대표 중소기업 인증으로 여겨진다.

실제로 작년 하이서울기업 성과 교류회를 통해 일자리 창출, 수출, 투자유치, 사회공헌, 융합지원 등 서울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하이서울기업 10개사에 서울시장 명의의 표창을 수여하기도 하였다.

2022년 하이서울기업 신규모집은 4월 26일(화)까지 진행되며, 모집 규모는 100개사 내외로 본사/주사무소 또는 사업장 중 하나가 서울시에 소재한 기업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 사업은 정량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운영위원회 등 4단계 과정을 통해 성장성, 기술성, 해외진출 등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하이서울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