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병풀, 시카 3종 피부 진정+보습에 탁월
업그레이드 병풀, 시카 3종 피부 진정+보습에 탁월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4.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장벽 및 자생력 강화시켜 예민한 피부를 바탕부터 균형 있게 개선
▲ 병풀 이미지(출처:클립아트코리아)

마다가스카르는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아치나나나 열대 우림을 보유하고 있는 천혜 대자연의 나라다. 호랑이가 상처를 입었을 때 이 풀 위에서 뒹굴며 상처를 비벼 치료했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병풀의 세계 1위 생산국이기도 하다.

뛰어난 진정 성분으로 병풀 재배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지만 마다가스카르에서 재배한 병풀의 건조된 잎에는 다른 지역 병풀 대비 아시아티코사이드 함량이 가장 높다.

대표적인 상처 치료제 대부분이 병풀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진정 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효과적인 점으로 화장품에도 단골 함유 성분으로 꼽힌다.

다만, 고농도의 병풀추출물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5% 미만의 추출물이 함유되어있다 하더라도 결코 적은 함량이 아니다. 병풀을 함유하고 있는 시카 종류의 화장품들은 유효 성분이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배합으로 만들어 진다.

최근 120시간 발표 바이오 공법을 적용해 특허를 받은 Cica biome RX 성분과 150시간 저온발효로 병풀의 영양을 고스란히 추출한 병풀발효오일, GREEN 제조 공정을 거친 병풀세라마이드까지 트리플 시카 3종으로 불리는 성분이 기존 병풀추출물과 차별점을 가지면서 화제다.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연약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생기 있는 피부로 돌려주는 트리플 시카 3종은 피부 장벽 및 자생력을 강화시켜 예민한 피부를 바탕부터 균형 있게 개선한다.

특히, 피부간 지질의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부족해 지면 피부 장벽이 약화되는데, 병풀과 시너지를 극대화한 병풀세라마이드는 인체 피부 세라마이드와 동일 구조로 각질층 내부 장벽 기능을 강화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피부 친화적 발효 오일인 병풀발효오일은 항산화, 항염 효과 및 보습막 형성으로 피부 속까지 탄탄하게 다져 경쟁력을 갖춘 트리플 시카 3종이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