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박람회 고민? 마이페어에게 물어봐~
해외 박람회 고민? 마이페어에게 물어봐~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3.1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까지 무료 오픈
1만3천개 박람회 정보 한눈에
마이페어가 오는 6월 30일까지 박람회 매칭 솔루션을 무료로 오픈한다. 사진=마이페어
▲마이페어가 오는 6월 30일까지 박람회 매칭 솔루션을 무료로 오픈한다. 사진=마이페어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해외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인 마이페어(대표 김현화)가 ‘박람회 매칭 솔루션’을 올해 6월 30일까지 무료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은 마이페어에서 특허 개발한 ‘맞춤형 박람회 매칭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1만3000여개 해외 박람회 중 기업 특성에 맞는 대상을 찾아 주는 기능이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에 사용된 ‘맞춤형 박람회 매칭 알고리즘’은 기업 규모, 참가 경험, 참가 목표, 산업 분야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박람회 산업군과 규모, 참여국가 및 범위, 참관객 프로필 등의 데이터와 비교하여 기업에 가장 효과적인 박람회 목록을 제공한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은 기업이 내부 목표 및 상황에 맞는 박람회 목록을 확인하여 박람회 참가 계획을 수립하거나 기존 계획안을 검토하고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기존 마이페어의 박람회 리서치 서비스와 컨설팅 이용 기업을 위해 활용되었으나 한시적으로 무료 오픈한다.

김현화 대표는 “올해 정부에서 기업의 수출역량 확대를 위해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예산을 682억 확대 투입했다.”며 “이에 마이페어에서 기업의 해외 박람회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자 무료 오픈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연말과 연초에 해외박람회를 참가하려는 기업들이 연간 계획을 수립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과정에서 마이페어에 참가 문의를 한다.”며 “이때 고려하는 박람회 중에서 기업 특성이나 목표에 맞지 않는 박람회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기업들에 도움이 된다면, 기업의 참가 향상은 물론 정부 예산이 효과적으로 쓰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