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맞아 화사한 컬러 입은 스프링 뷰티템 인기
봄철 맞아 화사한 컬러 입은 스프링 뷰티템 인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3.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3월 화장품 성수기 맞아 신제품으로 시장공략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미용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화사한 컬러감의 신상 뷰티 제품들이 봄철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의 대규모 정기 세일 매출 집계에 따르면, 올봄 화장품 전체 매출은 전년 세일 동기간 대비 59% 증가했다. 따뜻해진 날씨에 코로나 엔데믹 등이 겹치며 화장품 소비 심리가 완화되고 있는 것이다. 뷰티업계는 봄철 호조에 발맞춰 봄을 연상하는 화사한 컬러의 스프링 뷰티템들을 속속 선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남성 스킨케어 ‘맨 인더핑크(MEN IN THE PINK)’ 2종을 새로 출시했다. ‘인더핑크’는 ‘건강한’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담고 있어 프리메라만의 ‘핑크’ 컬러를 통해 생기 있고 촉촉한 남성 피부를 제안한다는 설명이다. 아쿠아 쉴드 케어 기술을 적용해 피부 깊숙이 활력을 더하고 환절기에 예민해진 피부 장벽을 세심하게 케어해준다. 번들거림과 끈적임 없는 사용감에 아로마틱 우디 허벌 향을 담아 차별성을 더했다.

스킨1004는 힘없이 늘어난 모공을 핑크 솔트로 탄력 있게 가꿔주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포어마이징’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클리어 토너와 앰플 2종으로 구성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포어마이징 라인은 미세 플라스틱 걱정 없는 순도 높은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함유했다. 핑크 솔트의 80여 가지 풍부한 미네랄과 염분은 삼투압 작용을 통해 과잉 피지와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한 가로 모공과 세로 모공, 멜라닌 모공을 복합적으로 축소시켜 탁월한 모공 케어를 선사한다. 

샤넬은 겨울에 피는 레드 까멜리아의 강력한 생명력으로 리바이탈라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뷰티라인 ‘누메로 엉 드 샤넬’을 선보였다. 누메로 엉 드 샤넬은 풍부하게 함유된 레드 까멜리아 추출물을 피부 노화의 첫 단계에 작용해 피부 노화의 징후 완화를 돕는다. 또한 리바이탈라이징 효과로 피부 활력을 향상시켜 오랫동안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성분, 패키지, 리필 정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친환경적 요소를 강화했다.

에스쁘아의 ‘리얼 아이 팔레트 #듀이’는 팔레트 하나로 풀 메이크업까지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멀티 유즈 팔레트이다. 화사한 봄과 어울리는 물기어린 핑크 컬러와 촉촉하게 밀착되어 빛나는 쉬머 새틴 텍스처 조합으로 애교살을 화사하게 밝히면서 볼륨 있게 차오른 사랑스러운 핑크 무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리얼 아이 팔레트’는 20년 출시 후 버릴 컬러 없는 활용도 높은 컬러 구성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으며, 매 시즌 새로운 컬러를 선보이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디어달리아의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소프트 드림 블러쉬’는 다채롭게 피어나는 달리아의 몽환적 분위기로 부드러운 꽃잎이 얼굴을 물들여 맑은 생기가 가득 차오르는 드리미 프레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한다. 봄에 피어나는 꽃처럼 달리아의 완전해지는 순간을 그라데이션 컬러로 담아내 생기 있는 치크를 선사한다. 디어달리아는 매년 봄마다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4번째 컬렉션으로 핑크달리아 꽃의 컬러와 시그니처 대리석 마블패턴이 더해진 핑크 패키지를 선보인다. 

어뮤즈의 ‘슈 벨벳 #복숭아슈’는 어뮤즈의 엠버서더 레드벨벳 슬기 픽으로 뽀얀 우윳빛 복숭아 컬러로 웜톤, 쿨톤 제한 없이 모두가 사용 가능한 화사한 핑크 컬러이다. 일상의 감각을 어뮤즈만의 컬러 피아노로 담아내어 핑크빛 봄에 내추럴 벨벳 컬러를 느낄 수 있다. 슈크림처럼 가볍게 밀착되어 묻어남 없이 오래 지속되는 비건&픽싱 내추럴 벨벳 틴트로, 컬러는 빠르고 편안하게 초밀착 고정되어 묻어남이 적고 오래 지속된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 전망으로 화장품 시장 회복 기대감이 커지며 업체들이 앞다투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면서 “따뜻해지는 봄 날씨와 함께 스프링 뷰티템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