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 내세운 각양각색의 뷰티 브랜드 캠페인에 주목
톱스타 내세운 각양각색의 뷰티 브랜드 캠페인에 주목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2.2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대세 셀럽과 함께 브랜드 키 메시지 담은 캠페인 영상 화제

뷰티 업계가 주요 인플루언서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자신감을 주제로 한 캠페인부터 지속가능한 친환경을 강조하는 메시지까지, 최근 온라인 채널을 통해 톱스타를 내세운 캠페인들을 펼치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글로벌 두피 헤어 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 ㈜와이어트)도 배우 현빈과 안무가 모니카를 포함해 각 분야에서 진정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자신감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엠버서더 5인을 내세워 ‘자신감을 채우다’ 캠페인을 선보인 바 있다.

한 분야를 대표하는 인물로 성장하기까지 브랜드 엠버서더들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닥터포헤어 제품 사용으로 두피 변화를 경험하며 어떻게 ‘자신감’을 채워나갔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담아낸 해당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전체 채널 합산 조회수 12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3년간 닥터포헤어 제품을 사용하며 두피에 건강한 변화를 느끼고 있다는 브랜드 대표 모델 현빈은 “한 분야에서 오래 사랑을 받는다는게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20년 후에도 배우로서 대중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다”라며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함께 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전해 닥터포헤어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아베다(AVEDA)는 지난해 브랜드 공식 모델로 발탁된 배우 신세경과 함께 ‘건강한 지구를 위한 각자의 책임’을 주제로 한 ‘비건 캠페인’ 영상을 임인년 새해 첫날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 속에서 신세경은 “자연과 몸의 건강한 밸런스를 지키기 위해 신선한 재료로 식사를 하고, 동물을 해치지 않고 만든 비건 제품을 사용하려고 노력한다. 작은 행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하며 아베다의 ‘비건 캠페인’에 대한 마음을 드러냈다.

특히 아베다는 1999년부터 매해 지구의 달인 4월, 전 세계적으로 식수가 부족한 국가에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 등 선한 영향력이 전해질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며 지속가능한 뷰티 실천에 힘쓰고 있다.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후 요즘 가장 주목받는 셀럽으로 급부상한 댄스 크루 ‘훅(HOOK)’의 리더 아이키와 브랜드 대표 앰버서더인 배우 김혜수를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모델로 내세우며 ‘비 더 아이콘(BE THE EYECON)’ 캠페인을 전개했다.

아이키는 내재된 아름다움의 힘으로 스스로의 두려움과 한계를 넘어 세상을 주름잡는 ‘아이콘이 되자(BE THE EYECON)’는 핵심 메시지와 함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고, 해당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247만회 이상을 돌파했다.

김혜수와 아이키가 주인공인 캠페인 속 제품은 출시 이후 1억 2천개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한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10번째 업그레이드 아이크림으로, 현재 국민템으로 자리 잡은 바 있다.

프리미엄 비건 지향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차별화된 제품력과 브랜드 슬로건을 보여주기 위해 프로페셔널한 탑 아티스트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달바는 최근 ‘TO INFINITY(투 인피니티)’ 부터 방송가 예능신에서 섭위 1순위를 기록하는 브랜드 모델 송민호를 필두로, 이번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트’(이하’스우파’)로 대세를 입증한 효진초이를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앞서 송민호와 공개한 “The Premium vegan, 세럼, 비건에 눈뜨다.” 캠페인은 그만의 독보적인 아티스틱함으로 갈증을 해소하는 제품 특징을 표현해 연이은 품절 사태 등으로 열렬한 소비자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