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파쏘리드 안정성 테스트 완료
에파쏘리드 안정성 테스트 완료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2.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레알, 화학시험연구원서 레티놀 함량 공인받아



로레알코리아(사장 피에르-이브 아르젤)는 로레알파리의 레티놀 에센스 ‘에파쏘리드’의 레티놀 함량 안정성 확인을 목표로 ‘한국 화학시험연구원(KOTRIC) 안정성 연구센터’에 레티놀 제품의 함량 안정성을 공인하는 테스트를 의뢰한 결과, 지난 1일 이에 대한 공인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험은 특허와 캡슐 효능 등 레티놀 성분 자체의 안정성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레티놀 제품 자체의 안정성을 검증하기 위해 공인기관을 통해 국내 최초로 진행된 테스트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실험은 ‘화장품 중 레티놀의 시간경과에 따른 함량 변화를 측정’하는 내용으로 지난해 10월 28일부터 지난 1월 15일까지 10주간에 걸쳐 실시됐으며 제품 개봉 후 1주에 4회 이상 제품의 일정량을 짜내어 10주간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실제 상황을 그대로 연출했다.



그 결과 세트스 개시일로부터 마지막 10주 후에에도 레티놀의 함량 변화가 거의 변동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실험의 의도는 레티놀이 공기에 아주 민감해 제품생산 포장시부터 파괴되기 시작함은 물론 소비자가 매일 사용하면서 제품뚜껑을 열어 공기가 수시로 튜브 안으로 유입되는 상황이 벌어진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로레알파리측은 에파쏘리드가 기존의 캡슐화된 레티놀의 단점을 보완해 최첨단 포장시스템을 도입한 알류미늄 튜브를 통해 순수레티놀을 안전하게 보관함으로써 국내 처음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레티놀 안정성 검증 마크를 획득했다는 데 자신감을 나타냈다.



특히 3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을 앞세운 가격전략으로 국내 레티놀 시장에 대한 공략 강도를 더욱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