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미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장려상 수상
에이블씨엔씨 미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장려상 수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2.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경쟁력 지속 강화 및 화장품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

에이블씨엔씨(대표 김유진)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브랜드 경영이 정부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았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앰배서더호텔에서 개최된 ‘제 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인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다.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에 포상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및 운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간 점과 해외시장에의 도전을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세계로 널리 알리는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 받았다.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국내를 비롯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약 36여개 국가에 약 3만 7천여 개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M 매직쿠션’은 일본 경제신문이 발행하는 ‘니케이 트렌디’에 화장품으로는 유일하게 히트상품에 선정됐으며 ‘매직쿠션 네오커버’ 역시 일본의 유명 온라인 쇼핑몰 앳코스메와 모바일 화장품 리뷰 애플리케이션 립스(LIPS)에서 지난해 하반기 각각 카테고리 1,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에서는 올해 상반기 최대 할인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퍼펙트커버 비비크림’이 카테고리 전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김효선 이사는 “미샤는 지난 20년간 놀라운 성과를 거둔 K뷰티와 동반성장해온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연구와 투자를 지속해 K뷰티의 위상을 또 한번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중장기적인 성장과 가치 실현을 위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를중심에 둔 비즈니스와 기업 문화 확립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10월 한국기업지배연구원(KCGS)이 발표한 ‘2021 ESG 평가’에서 B+ 등급을 획득, 지난해보다 2단계 상향 조정되며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