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용인 신사옥 착공 “R&D역량 한 단계 도약”
프롬바이오, 용인 신사옥 착공 “R&D역량 한 단계 도약”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1.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8층 규모, 개발-생산-유통 밸류 체인 강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가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에서 신사옥 착공식을 진행했다.

프롬바이오의 신사옥은 건축면적 899.44㎡, 연면적 8,288.03㎡에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로 2023년 3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시공사는 신원종합개발이다.

착공식 행사에는 심태진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프롬바이오의 사업 현황을 공유했다.

프롬바이오는 신사옥을 통해 R&D 역량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분리 운영 중인 식품·바이오·의약 연구소 세 곳의 연구개발 인력과 인프라를 한 곳으로 융합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상호 작용에 따른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R&D 역량 집중 강화로 최근 건기식 시장 내 화두로 떠오르는 독점 원료 트렌드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다.

이달 12일에는 경기도 화성시에서 신규 물류센터 착공 소식을 전했다. 연면적 3,395.94㎡ 규모의 물류센터가 2022년 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시공사는 대승건설이다. 프롬바이오는 자체 물류센터를 구축함에 따라 기존 화성시 능동에 임대 운영 중인 창고를 대체하고, 익산 GMP 공장 부속 창고와의 물류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평택 파주 고속도로, 향남IC 인접 지역에 위치하여 직접적인 물류비 절감과 함께 유통 효율 향상 효과도 예상된다.

프롬바이오는 이미 기술력을 검증받은 각 연구소와, 익산 GMP 공장에, 신사옥과 신규 물류센터를 확보해 독자 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동시에 유통망을 재정비 하여 원료 개발, 제품 생산, 보관, 판매에 이르기까지 과정에서 가장 효율적인 종합적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는 “신사옥, 물류센터 신설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거점을 설립할 예정”이라며 ”기존 연구 및 생산 시설과 연계해 유기적인 개발-생산-유통 체인을 형성함으로써 독보적인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