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학회, 추계학술대회 18~19일 개최
화장품학회, 추계학술대회 18~19일 개최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1.11.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사전등록시, 웨비나 참석 가능
김강립 식약처장 기조강연자로 발표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K-뷰티의 미래 기술을 논하는 학술경연장이 마련된다. 

(사)대한화장품학회(회장 조완구, www.scsk.or.kr)는 오는 18~19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1층 대강당에서 2021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추계학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하여 학회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온라인 생중계 웨비나로 진행한다.

특히, 18일 기조강연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의 발표를 시작으로 초청강연 김은기 명예교수(인하대학교), 변수원 사무관(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장정윤 과장의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이어서 구두발표 3건의 발표가 진행된다.

둘째날인 19일에는 오전 9시 30분에 1차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10시 20분부터 서울대학교 정진호 교수의 초정강연이 진행된다. 또 오후 2시 30분까지 구두발표가 진행되며, 마지막 세션으로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 사업단(단장, 황재성)의 성과발표회가 이어진다. 이번 추계학술발표대회의 구도발표는 총 22건이며 포스터는 56개가 발표된다. 학회 참가자에게 웹하드를 통해서 각 포스터 발표자료와 포스터 소개 음성파일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화장품과학기술상 중 선진창의혁신상의 경우 대한화장품학회가 주관하고, 선진뷰티사이언스에서 후원하는 상으로, 혁신적인 포스터 발표를 한 연구자에게 수여하게 된다. 학회 참가자들이 직접 온라인 설문을 통해 1개의 투표권으로 우수한 포스터발표를 2개 선택, 응답하는 방식으로 11월 17일 ~ 11월 19일까지 투표할 수 있다. 
우수 구두발표상과 우수 포스터발표상는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선전창의혁신상과 우수포스터 발표상의 경우 별도로 시상하므로, 많은 포스터 발표자에게 수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1년도 (사)대한화장품학회 1차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신청 서식을 작성하여 사무국 이메일 및 학회 홈페이지 Q&A게시판에 작성하여 11월 16일(오후 4시)까지 사전등록해야 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정회원 비회원 구분없이 모두 동일하게 5만원 참가비를 납부해야 하며, 학생(대학원 석사생까지)회원은 2만원 참가비를 납부해야 한다. 사전 등록기한이 종료되면 웨비나 참석이 불가하며, 학회 당일 오전에 사전등록자분들에게 웨비나 계정을 문자로 발송된다.

 

(사)대한화장품학회 1차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일정표
▲(사)대한화장품학회 1차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일정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