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와 걸프 지역의 화장품 시장 공략 방안은?
아랍에미리트와 걸프 지역의 화장품 시장 공략 방안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1.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전문가 초청 2021국제할랄화장품 웨비나 열려

한국할랄산업연구원(원장 노장서)이 「2021 국제할랄화장품 웨비나」를 유튜브로 공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도네시아의 LPPOM MUI의 무티 아린타와티(Muti Arintawati) 위원장과 말레이시아의 마리나 무함마드(Marina Muhamad) 공인할랄트레이너, 그리고 중동,아프리카 화장품시장 전문가인 폴 코크란 디나르스탠다드 선임연구원이 발표를 했고, 노장서 한국할랄산업연구원장이 진행과 대담을 맡았다. 각 웨비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 웨비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할랄인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이 2016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탁을 받아 국내 화장품 업계를 대상으로 수행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2019년까지 대면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나 2020년부터 코로나 19로 인해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웨비나는 사전 녹화방식으로 제작되어 국내 청중을 위해 영상에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고 있다.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의 노장서 원장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인도네시아 화장품 할랄인증 의무화와 관련한 최신 정보와 말레이시아의 할랄화장품 원료 판별 이슈 및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 화장품 시장 공략 방안 등 유익한 내용이 발표되었다고 전하면서 화장품 업계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유했다.

웨비나 동영상은 해당 링크로 접속하거나, 유튜브 검색창에서 ‘국제할랄화장품웨비나’로 검색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