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특집] 화장품 브랜드·제품 개발 플랫폼 ‘CTK CLIP’
[창간특집] 화장품 브랜드·제품 개발 플랫폼 ‘CTK CLIP’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0.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친환경 패키지 제공…친환경 뷰티 이노베이션 선도

화장품 브랜딩 기획·마케팅에 강점을 두고 화장품을 풀 턴키로 개발 및 생산해주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 CTK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친환경 용기를 CTK CLIP을 통해 선보이며 친환경 뷰티 이노베이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TK CLIP은 뷰티 브랜드들을 위한 화장품 개발 서비스 플랫폼이다. CLIP에서는 CTK에서 개발하고 소싱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포뮬러, 패키지, 그리고 원료들을 만날 수 있다. 카테고리, 테마, 트렌드 키워드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과 함께, 포뮬러와 패키지를 추천해주는 스마트 큐레이션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제품 개발 경험이 없는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쇼케이스하는 모든 제품은 CTK 이노랩, 포뮬러·패키지 사업부, 그리고 마케팅팀에서 주관하여 선정됐으며, 트렌디하고 시장성 있는 제품들로 구성하여 늘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볼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한 CLIP을 통해 업계 전문가들의 활동에 대한 빅데이터 그리고 전세계 글로벌 제품 개발 트렌드를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소비자들의 인사이트를 담은 이노베이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품 제형, 패키지, 원료부터 턴키 풀서비스까지 모든 문의와 개발 의뢰는 CLIP 사이트 상에서 다이렉트로 진행할 수 있으며 CTK 전문가와 1:1 컨설팅이 진행된다. 고객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100여명의 CTK 전문가들이 우수한 글로벌 품질의 제품을 짧게는 몇 달 안으로 출시 할 수 있도록 커스텀 개발부터 런칭까지 함께한다.
CLIP의 목적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뷰티 시장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모두에게 개발 및 생산의 허들을 낮추고, 무한한 서포트와 영감을 주기 위함이다.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제품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하여 이제 고객들은 몇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제품을 꿈꾸던 방향으로 손쉽게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CTK는 전문 개발자들이 모여 환경을 생각하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기능, 비주얼, 다양성까지 겸비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어 내고 있다. 본드를 사용하지 않아 한 번의 터치로 리필 및 100% 재활용이 가능한 ‘에코 팩트’, 기존의 내용물 끼임으로 제형을 100% 사용하지 못했던 불편함을 개선하여 내용물을 끝까지 올라올 수 있게 한 ‘바텀 업 스틱’, 손 안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리필이 가능한 ‘리필 립글로스’, 기존의 메탈 스프링을 제거해 재활용이 용이한 ‘스프링리스 펌프’ 등이 그 예이다. CTK CLIP(www.ctkclip.com)에서 이 밖의 그린, 클린, 비건, 에코, 재활용, 리필, PCR, 등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 친환경 처방과 패키지를 만날 수 있다. 

한 번의 터치로 리필 및 재활용이 가능한 ‘에코 팩트’

에코 팩트는 기존의 팩트와는 다르게 알루미늄 팬 부착시 본드를 사용하지 않아 리필 및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 용기이다. 오랜 연구 끝에 개선된 메커니즘으로 단 한 번의 터치로 알루미늄 팬, 거울 등 모든 부품이 손쉽게 분리된다. 팬과 거울을 제외한 모든 파트는 PET 재질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본드로 인해 분리 배출이 어려웠던 기존 용기의 단점을 완벽하게 개선한 지속가능성이 높은 용기이다. 에코 팩트는 PCR 버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내용물을 끝까지 올라올 수 있게 한 ‘바텀 업 스틱’

바텀 업 스틱은 기존의 내용물 끼임으로 제형을 100% 사용하지 못했던 스틱 용기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내용물을 끝까지 올라올 수 있게 설계한 용기이다. 기존에 용기 끼임으로 끝까지 사용하지 못하고 버려졌던 내용물과 이로 인해 재활용이 어려웠던 불편함을 모두 해소하였다. 바텀 업 스틱은 CLIP 사이트에서 PCR, 원형, 넓은 타원형, 마블 매트 코팅 버전으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하게 리필이 가능한 ‘리필 립글로스’

리필 립글로스는 한 번의 터치로 손쉽게 리필 카트리지를 교체할 수 있는 용기이다. 립글로스 용기인만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디자인이다. 와이퍼는 PE, 캡과 바틀은 PET 재질로 구성되어 재활용도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리필 립글로스 용기 역시 PCR 버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메탈 스프링을 제거해 재활용이 용이한 ‘스프링리스 펌프’ 

스프링리스 펌프는 기존 펌프에 적용됐던 메탈 스프링을 사용하는 대신 폴리프로필렌 한 가지 재료로만 만들어져 재활용 정도가 매우 우수하다. 또한 스프링리스 펌프는 기존 일반 펌프에 비해 부품 수와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소시켜 탄소 배출량을 줄였다. 스프링리스 펌프는 에어리스 라인과 딥 튜브 라인으로 이루어져 묽은 토너 제형부터 꾸덕한 크림 제형까지 모두 담을 수 있다. 에어리스 크림 펌프는 치약 수준의 점도까지도 수용 가능하다. 용량 또한 5ml부터 150ml까지 적은 용량부터 대용량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