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위드 코로나’ 기대감에 신제품 출시 속속
뷰티업계, ‘위드 코로나’ 기대감에 신제품 출시 속속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0.1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매출 신장 도모 위해 인기 라인 확장하며 활로 모색 

최근 정부가 단계적 일상 회복 적용 시점을 검토하는 가운데, 뷰티업계도 신제품을 출시하며 위드 코로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만 새로운 라인을 출시하기보단 탄탄한 소비자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라인을 확장하면서 기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매출 신장을 도모하는 추세다. 

센텔라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는 최근 주력 라인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라인’의 신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퀵 카밍 패드’를 출시했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라인’은 탁월한 진정 효과로 입소문이 나 동남아 1위 e커머스 플랫폼인 ‘쇼피’에서 역직구 전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청정지역인 마다가스카르산 최상급 병풀을 유효성분만 추출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퀵 카밍 패드’는 스킨1004만의 마다가스카르산 병풀추출물을 49% 함유한 제품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3분 내에 진정시켜준다. 또한 3중 레이어 패드가 남은 에센스를 3초 안에 흡수하도록 도와 빠르고 탁월한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인공향료와 인공색소를 제외한 것은 물론, 자극받은 피부에 꼭 필요한 EWG 그린 등급 성분을 담아 모든 피부 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은 바이 로댕 쉐딩 출시를 기점으로 ‘쉐딩 맛집’이라 불리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투쿨포스쿨은 최근 바이로댕 라인의 정체성을 살려 자연스러운 헤어 커버 메이크업이 가능한 신제품 ‘바이로댕 헤어 쉐이딩’을 출시했다. 

‘바이로댕 헤어 쉐이딩’은 2가지 음영 컬러로 구성돼 헤어 컬러에 맞게 믹스해 사용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음영감으로 숱이 빈 곳을 감쪽같이 채워주는 것은 물론, 고점도 코팅 파우더 제형으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된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자연스러운 탈모 커버와 깔끔한 헤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미샤를 대표하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브랜드 ‘타임 레볼루션’은 누적 판매 수량 9,000만 개에 달하는 미샤의 베스트셀러 라인이다. 미샤는 해당 라인의 안티에이징 케어를 더욱 심화한 ‘타임 레볼루션 프라임스템 100’ 3종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세럼과 크림, 아이크림으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미샤만의 3X리프팅 테크를 적용해 체계적인 탄력 리프팅 케어를 선사한다. 안젤리카캘러스 추출물에서 얻어낸 100만 엑티브스템 성분이 피부 필수 구성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 및 증가에 도움을 줘 탄력 있고 촘촘한 피부로 가꿔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베스트셀링 제품인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의 핵심 성분인 병풀 추출물 함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기획세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는 네이처리퍼블릭을 대표하는 수분 진정 라인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각종 유해 환경과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시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은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 진정 및 수분 가득 영양감을 선사하는 시카 세럼으로 기존 제품 대비 병풀 추출물 함량을 5배 높였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큰 타격을 입었던 뷰티업계가 위드 코로나를 맞아 소비 진작을 꾀하느라 분주하다”면서 “다만 아직 검토 단계이고 변이바이러스 등 불확실성이 남아 있어 새로운 라인을 출시하기보단 기존의 베스트셀러 라인을 강화하는 안정적인 방법으로 활로를 모색하는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