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로이비(LOiViE) 향수 연이은 완판 MZ세대 ‘핫템’
신세계인터 로이비(LOiViE) 향수 연이은 완판 MZ세대 ‘핫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8.3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럭셔리 스킨케어&향수로 글로벌 시장 공략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뷰티 브랜드 로이비(LOiViE)가 MZ세대 ‘핫템’으로 연이은 완판을 기록하고 있어 화제다. MZ세대를 타겟으로 론칭한 로이비는 출시 보름만에 오드 퍼퓸 피오니 앤 화이트머스크를 품절시키는 등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현재 온라인을 주력 판매 채널로 운영 중인 로이비는 최신 뷰티 트렌드에 민감하고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위치에 오프라인 거점을 마련해 온오프라인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로이비의 차별화 전략은 ‘향’
로이비(LOiViE)는 프랑스어로 ‘규칙’을 뜻하는 로이(Loi)와 ‘인생’을 뜻하는 비(Vie)의 합성어로 일상 속 나만의 뷰티 규칙을 만들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는 MZ세대를 대변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MZ세대를 위한 토탈 뷰티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철저한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수도권 지역 20~39세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선택 시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선호하는 제품, 제품 별 구매 채널 등에 대한 면밀한 설문을 실시했는데, 성분의 안전성과 기능성, 가격, 향기가 제품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자연유래성분과 더마 스킨케어에 대한 선호도도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로이비는 모두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대체 성분으로는 청정 해양 심층수, 나무 수액, 각종 식물성 오일과 자연 추출물 등 건강한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했다. 
안전한 성분과 함께 로이비의 차별화 포인트는 향이다. 향수, 디퓨저 등 향과 관련된 제품에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유럽의 니치 향수 브랜드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운 향을 제품에 입히고 별도로 향수 제품도 제작했다.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안전성과 향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유럽 전역에서 공수한 자연 유래 아로마 에션셜 오일을 최적의 배합으로 제품에 첨가했다.

제품 라인 확대로 성장가속화
로이비의 스킨케어 라인은 수분 보습에 특화된 모이스처라이징 라인과 영양과 탄력을 위한 너리싱 라인, 피부 진정에 탁월한 퓨리파잉 라인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스킨케어 제품에는 정제수(물)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강원도 청정 해양심층수와 편백수, 대나무수액 등의 나무수액을 사용해 자연의 건강한 생명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향수의 본고장인 프랑스 그라스(Grasse) 지역에서 전문 조향사가 최고급 향료만을 사용해 조향한 ‘메이드 인 프랑스’ 오 드 퍼퓸 6종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바디 및 헤어케어, 베이비케어까지 순차적으로 제품 라인을 확대하고, MZ세대의 가치 소비에 발맞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최근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로이비의 강점인 고급 향을 담은 손소독 제품 등도 선보였다. 
로이비는 지난 1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파미에스트리트에 브랜드의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고객을 위한 체험공간을 선보였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브랜드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로이비를 대표하는 ‘로이비 블루’ 색상을 적용한 인테리어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드러내는 것은 물론 평온하고 건강한 느낌을 준다. 블루는 조화, 신뢰, 자신감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로이비의 핵심가치인 ‘소중한 나 자신을 위한 내 삶의 법칙’을 표현하고 있다.
향에 집중한 브랜드인 만큼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코끝을 맴도는 브랜드 특유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향기도 느낄 수 있다. 로이비는 유럽 전역에서 공수한 자연 유래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배합한 향으로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 고객들이 이를 좀 더 섬세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매장 내 특별한 아로마 시향 용기를 제작해 곳곳에 비치했다. 
SNS 상에서 인증샷 놀이를 즐겨 하는 MZ세대를 위해 매장 내 다양한 포토스팟도 마련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로이비 관계자는 “올해 니치향수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했는데 내년에도 이러한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향의 차별화를 강조하는 로이비에게 향수는 매우 중요한 제품이며 MZ세대들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 없어서는 안될 카테고리이다. 또한 중국시장이 향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 따라 합리적 가격의 럭셔리(affordable luxury)로의 로이비 향수는 타브랜드와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