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바이오텍 화장품 ‘이유미’ 中하이난성 면세점 입점
유진바이오텍 화장품 ‘이유미’ 中하이난성 면세점 입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8.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시장서의 바이어 상담 및 발굴 사업에 집중

바이오 소재 연구소 벤처 기업 ㈜유진바이오텍(대표 강용수)은 국내 기능성 화장품 생산 및 유통 브랜드 ‘이유미(eumei)’가 중국 최대 하이난성(海南省) 면세점에 입점을 확정 짓고 준비과정에 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면세점 입점은 10월 1일에 진행된다.

이유미는 중국 하이난성 면세점의 여러 단지 중 다이아몬드 주얼리 산업단지 & 면세점에 입점하게 된다. 해당 면세점은 과학 보급, 체험, 참관, 쇼핑이 하나가 된 공간이며 산업 테마와 관광이 결합된 특별 관람지다.

하이난성 면세점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하이난 내 면세 제한 완화의 영향으로 거래액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4월 중국 하이난성 상무청이 밝힌 1~2월 매출액은 85억 위안(1조 5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9% 급증했다. 이러한 기조에 따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하이난성 내 면세점 입점에 적극적이며, 현재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라네즈· 이니스프리와 LG생활건강의 후·숨 등의 기업이 입점했다.

㈜유진바이오텍은 우수한 석박사급 연구진을 통한 원료·식품 개발·바이오 신소재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국내 식품 제조, 유통 및 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특히 항균 효능을 지닌 밀배아 추출물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한의원연구원과의 공동개발 연구를 통해 항균력·항산화·항염 효과를 확인했다. 밀배아 추출물은 식품 화장품 소독제 물티슈 등 생활용품에 다양한 적용이 가능한 독보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고순도 글리세린, 나트륨, 비타민 E 등 천연 항균 소재를 활용한 제품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유진바이오텍의 화장품 브랜드 ‘이유미’의 제품은 자연 유래 성분과 풍부한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제품은 ▲스파 케어 미네랄 마스크팩 ▲이유미 미네랄 클렌징 폼 ▲이유미 미네랄 톤업&모이스처 크림 ▲이유미 미네랄 골드 앰플 ▲ 이유미 콜라겐 토너&로션 ▲이유미 BB 쿠션 ▲이유미 콜라겐 아쿠아 크림으로 구성돼있다.

이유미는 꾸준한 수요가 있는 전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피부 과학적 효능을 제공하는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현지 행사 참가를 이어나가고 있고, 이번 하이난 면세점 입점을 기반으로 브랜드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강용수 대표는 “코로나가 확산됨에 따라 유통업계와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하이난 면세점 입점은 좋은 기회”라며 “현지 시장에서 바이어와의 상담 및 발굴 사업을 집중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