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 인천공항 中企제품전용면세점 입점업체 모집
중기유통센터, 인천공항 中企제품전용면세점 입점업체 모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8.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보와 해외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는 국내 판로지원 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와 금년 11월 오픈 예정인 ‘중소기업제품전용면세점’에 입점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중소기업제품전용면세점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보와 해외 진출 지원 등 테스트 베드 역할 수행을 위한 오프라인 판매장으로 인천공항면세점 1, 2터미널 내 3개소 510㎡ 규모로 설치하여 화장품, 소형가전, 패션잡화 등 다양한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제품전용면세점은 입점한 중소기업들에게 면세점 업계 최저 수준 수수료를 적용하고, 중소기업이 오프라인 판매에 필요한 일체 제반 서비스(판매장, 공용 판매사원, 재고관리 등)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면세점에서 판매 가능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을 생산하거나 유통 하는 국내에 소재지를 둔 중소기업이며, 다만 제품 안정성 확인 등을 위해 제조물(생산물) 책임 보험(PL) 및 품목별 인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면세점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신청기간은 8월 31일(화) 까지이며, 최종 선정은 신청한 제품을 대상으로 외부 민간 심사위원회를 거쳐 10월중 선정할 계획이다.

면세점에 입점한 제품은 면세점 판매용이라는 스티커를 부착하여 판매할 예정이며, 면세점에 납품하여 판매한 실적에 대해서는 ‘간접수출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소비자반응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중소기업에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상품성 개선을 지원해주고, 국내 민간 면세점 뿐만아니라 대형유통사와 연계한 판로지원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판로지원 사업 참여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소상공인들께서 국내외 판로개척에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가진 역량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 선정을 통해 중소기업제품전용면세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