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제조, 노화 및 피부 트러블 지킬 제품군 개발 박차
한국화장품제조, 노화 및 피부 트러블 지킬 제품군 개발 박차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1.08.1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의 제조 방법 및 화장료 조성물 특허 취득

㈜한국화장품제조(대표이사 이용준)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YoungBiome2 균주로 발효된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의 제조 방법 및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20대 건강한 여성의 피부로부터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YoungBiome2 균주를 분리 동정하였고, 이를 이용하여 발효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을 제조할 때, 주름개선, 피부 상처 회복, 피부 치밀도 및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는 발명 결과를 얻었다.

피부는 다양한 형태의 미생물 서식처를 제공하며, 광범위한 미생물들이 살고 있다. 이 중 20대 젊고 건강한 여성의 피부에 많은 주름개선, 피부 상처 회복, 피부 치밀도 및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갖는 우수한 균주를 선발하고 분석을 실시한 결과,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YoungBiome2와 유사한 신규 미생물임을 확인하였다. 이 유효균으로 제약 및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효능 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을 발효하여, 발효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을 개발하였다.

이 제조 방법은 20대 피부의 얼리-안티에이징 뿐만 아니라 20대 이상 노화가 찾아오거나, 노화가 이미 진행된 연령에 타임 리턴-안티에이징으로 특히 프로콜라겐 합성과 항염, 상처치유에 큰 효과를 보인다. 

한국화장품제조 연구원 관계자는 “장기화되는 코로나 시대에 외부 스트레스 환경으로부터 노화 및 피부 트러블을 지킬 소재로 보이며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