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너스, ‘USDA 유기농’ 인증 획득
이오너스, ‘USDA 유기농’ 인증 획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7.2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3D스파 본격 시장공략

두피·모발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이오너스(대표 김장열)는 26일 최근 미국 농무부(USDA)로부터 자사 제품이 유기농인증(USDA ORGANIC)을 받았다고 밝혔다.

USDA 유기농인증을 받으면 제품에 인증마크를 부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인 ‘이오너스 유기농 3D스파’(사진, 이하 3D스파)가 국내외 시장에 유통 중이다. 이 제품은 당초 식약처 의약외품(탈모방지, 양모 등 두피관리)으로 허가를 받았지만 식약처가 2017년 탈모증상 관련 제품을 기능성 화장품으로 변경하면서 현재는 일반 화장품으로 분류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3D스파는 두피의 각질, 가려움, 비듬, 악취, 탈모, 지루성 두피염 등을 개선하는 제품으로, 주 성분(수소탄산나트륨 성분의 음이온액)은 24개국 제조특허를 받았다. 여러 국가에서 식품첨가물로 등재되어 있는 안심 성분이다. 또한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도 천연 화장품 원료로 등재되어 있다.

김장열 대표는 “지구, 환경, 사람을 위해 유기농 제품을 비롯한 천연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다”면서 “3D스파를 두피에 분사하면 화학샴푸, 염색약, 퍼머약 등의 인체에 해로운 성분을 세척해서 없애주기 때문에 두피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00% 유기농 성분으로 전신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번 이오너스 제품의 USDA 유기농 인증은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인증사인 ‘컨트롤유니온’ 한국 지사를 통해 이뤄졌다. 원료인 탄산수소나트륨, 녹차수, 라벤더 모두 USDA 유기농인증을 완료했다.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미국 USDA 유기농 인증은 프랑스, 일본, 호주의 유기농 인증과 함께 글로벌 4대 유기농 인증으로 꼽힌다.

한편 이오너스의 USDA 유기농인증 내용은 미국 주요 신문과 방송 등 100여 곳의 홈페이지에 업체제공 정보로 게재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