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9월 개최 본격 시동
‘2021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9월 개최 본격 시동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6.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전시회 및 수출·유통상담회 등 진행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가 후원하는 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 ‘2021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약칭:K-Beautycon)’가 오는 9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약칭:K-Beautycon)’에는 셀트리온 스킨큐어, 웰빙헬스팜 등 약 150여 개의 뷰티 기업이 참가하여 화장품·메이크업, 피부·바디케어 등 다양한 뷰티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국제향기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코로나 시대 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홈트레이닝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밸런스 페스티벌도 동시 개최되어 다양한 뷰티 산업을 보여주는 종합 뷰티 전시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작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던 아쉬움을 극복하고자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전시회로 준비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전시회와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화장품 산업 육성전략 설명회’ 세미나, 대형 유통사 MD 초청 상담회, 금융기관 초청 투자상담회 등 전문행사가 동시에 개최되고,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태국, 중국 등 약 10개국 바이어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 네이버와 함께 실시간 라이브 판매전 등이 개최된다.

그 중, 실시간 라이브 판매전은 언택트 시대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시도로, 국내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와 함께 진행함으로써 참관객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 정재균 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뷰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하이브리드 전시회 및 수출·유통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차질없이 준비하여 인천의 뷰티산업 재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6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k-beautycon.com) 및 전시회 사무국(02-6000-6716)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