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X스노우, ‘민스코 AR필터’ 디지털메이크업 제시
레페리X스노우, ‘민스코 AR필터’ 디지털메이크업 제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6.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크리에이터 민스코 메이크업룩 AR필터로 1초만에 완성

메이크업 장인으로 불리는 뷰티크리에이터 민스코의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이제 카메라필터로 직접 시연해 볼 수 있게 됐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소속 인기 뷰티크리에이터 민스코와 국내 1위 AR 카메라 앱 스노우(Snow)가 협업해 개발한 민스코 AR필터를 런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디지털메이크업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어려워 개성 표출의 한계를 느끼는 MZ세대와 오프라인 매장 내 화장품 테스트 금지로 적합한 제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대안을 제시한 것이다.

민스코 AR필터는 평소 다양한 메이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민스코만의 메이크업룩을 스노우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AR필터로 구현한 것으로, 스노우가 뷰티크리에이터와 협업해 개발한 첫 사례다.

출시된 AR필터는 △어텀 브라운(Autumn Brown), △아이돌 코랄(Idol Coral), △시크 스모키(Chic Smoky) 메이크업 3종으로 민스코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이크업룩을 선정해 필터로 구현했다. 특히 필터에 장착된 세밀한 표현력으로 민 낯에도 실제 메이크업을 한 것 같이 연출할 수 있어 평소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뷰티크리에이터 민스코는 협업 과정에서 기획단계부터 제품 출시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본인만의 개성 있는 메이크업 연출법을 필터에 녹여냈다.

각 필터별 특징은 ‘어텀 브라운’은 깊고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의 음영감으로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며, ‘아이돌 코랄’은 밝은 코랄빛 무드로 아이돌 같이 화사한 느낌을 전한다. 또, ‘시크 스모키’는 아이라인을 강조한 쿨한 스모키 음영으로 시크한 감성을 연출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레페리 기획전략팀 김재희 과장은 “이번 협업으로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뷰티시장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 뜻깊다”며, “앞으로도 레페리와 스노우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뷰티 시장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들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에 더해, 스노우 파트너십 우영재 리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을 가상으로 경험하는 "Virtual Try-On" 키워드는 큰 화두가 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스노우의 우수한 AR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 최대 뷰티 인플루언서그룹 레페리와 지속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방향을 보여줄 것”이라고 의견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