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씨랩스, 마스크 제조 업계 최초 식약처 시험검사기관 지정
㈜피앤씨랩스, 마스크 제조 업계 최초 식약처 시험검사기관 지정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1.06.0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석 실력과 안전성 및 신뢰성에 대한 기반 확보

국내 마스크 팩 시트 시장점유율 1위이며 생활건강 및 방역용품 전문기업인 ㈜피앤씨랩스(대표이사 엄성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공인하는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됐다.

시험검사기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18년 4월 19일 「위생용품 관리법」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위생용품 기준‧규격 검사를 지원하도록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위생용품 시험·검사기관을 신설하고 지정·평가에 관한 규정을 시행해 오고 있다.

엄성길 대표이사는 “실제로 식약처 관리하에 운영되는 시험검사기관은 전국에 걸쳐 9개 기업이 있으나 마스크를 제조할 수 있는 기업 중 최초이며, 이번 지정으로 당사의 분석 실력과 안전성 및 신뢰성에 대한 기반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피앤씨랩스 시험검사센터 관계자는 “생활방역 필수품이며 국민의 건강에 밀접한 보건용 마스크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어 더욱 사명감을 느끼고, 엄격하고 정확한 시험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피앤씨랩스는 코로나 사태이후 관내 취약계층 기부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주)피앤씨랩스는 2008년 설립되어 국내 마스크팩 시장의 성장 및 발전을 함께해 온 마스크팩 시트 전문 제조 및 보건용마스크 의약외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피앤씨랩스는 K-Beauty의 핵심 아이템인 마스크팩 OEM 및 브랜드 시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마스크팩 시트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독보적인 시장 선도 기업이다. ㈜피앤씨랩스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인 300종 이상의 원단 pool을 기반으로 내외부 R&D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마스크팩 시트를 개발하고 있다.

㈜피앤씨랩스는 마스크팩 시트 가공을 위한 원단/타공/입수/멸균까지의 End-to-End 프로세스를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가격/품질/납기 측면에서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피앤씨랩스는 경기도 오산에 본사를 두고 섬유과학연구소와 의약외품시험분석센터를 보유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