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상장 후 첫 분기 실적 발표
선진뷰티사이언스, 상장 후 첫 분기 실적 발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5.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국면에 실적 회복, 친환경 소재 개발 계획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가 27일 공시를 통해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1분기 매출액은 130억2000만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억600만원, 11억8500만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실적이 지난해부터 다소 부진한 흐름이었으나 백신이 보급되는 등 코로나19 국면 해소 기대감으로 회복 추세에 있다며 매출액은 직전 분기 대비 약 22%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됐고 당기순이익 역시 1억800만원을 기록한 지난 4분기보다 약 10배 가까이 올랐다고 밝혔다.

또 회사는 주력 제품군인 자외선 차단제 매출이 상반기에 더 높다는 점과 조만간 마스크 사용 의무가 해제될 수 있다는 점 등으로 향후 실적 상승 움직임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자외선 차단제에 사용되는 소재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무기계(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의 핵심 소재 가공에 필요한 독자 기술도 개발했다. 회사는 유기계(화학적) 자외선 차단 소재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친환경 기조에 맞춰 무기계 자외선 차단 소재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이사는 “사회 전반의 소비 심리가 회복되며 국내외 화장품 업계 실적도 회복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향후 주력 제품군인 자외선 차단 소재 경쟁력 확보는 물론 차세대 스킨 케어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완제품 사업을 강화 등의 전략을 통해 매출 분야를 다각화하며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