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국제유통센터, TBC B2B 매칭상담회 개최
SBA 국제유통센터, TBC B2B 매칭상담회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5.2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70여개사 참여, 250여건의 매칭상담

서울산업진흥원(SBA)이 5월 24일(월)부터 5월 28일(금)까지 중소기업 국내외 판로확대 지원을 위한 Trade Bridge Conference (이하 TBC) B2B 매칭상담회를 개최한다. TBC B2B 매칭상담회는 중소기업의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적극 진출을 위한 직매입 바이어, 플랫폼MD, 국제무역인 등 국내외 바이어와의 분기별 비즈니스 매칭상담회로, 서울 강서구 등촌동 소재 SBA 국제유통센터에서 진행된다.

특히 지난 1분기 TBC 참가기업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바이어 사전 정보 제공을 통한 맞춤형 매칭 및 신규시장 바이어 확대에 집중했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행사장 조성 및 점검을 강화했다.

SBA 국제유통센터는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이번 행사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 기업인 단체(GBA)와 협력하여 중동, 러시아, 중앙아시아, 인도 등 다양한 해외시장 바이어를 발굴·유입하였고, 해외 조달시장 및 B2B 시장 마케팅 등 신규 판로개척 전략에 관한 전문가 세미나를 마련했다. 해외 온라인수출 바이어, 콘텐츠 커머스 바이어를 비롯, 30여 개 바이어사, 140여 개 이상의 제조기업이 참여하여 250여건의 매칭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SBA 핵심 바이어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엄선된 SBA 서울어워드 상품 및  슈퍼루키 글로벌 유망기업의 상품을 사전 검토하여, 바이어가 미팅을 희망한 상품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한다. TBC B2B 매칭상담회는 국제유통센터의 여러 공간을 활용하여 상담테이블을 분산 배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용하여 개최하고 있다. 행사기간 중 주요 프로그램인 비즈니스 매칭상담회를 집중 지원하면서, 현업 전문가 유통·마케팅 세미나를 25일(화)에 웨비나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상 SBA 마케팅지원본부장은 “SBA 국제유통센터가 급변하는 국내외 유통환경 속에서 우리 중소기업들이 신규 판로 전략에 대한 혜안을 얻고, SBA 핵심 바이어 와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거래 연결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고자,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임에도 정기적으로 TBC B2B 매칭상담회를 개최하고 있다.”라며 “회를 거듭하면서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와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바이어를 확보하고 협력을 공고히 해서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