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씨엔텍, 마곡산업단지 기술 교류 확산 지원산업 선정
다산씨엔텍, 마곡산업단지 기술 교류 확산 지원산업 선정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5.0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의 두피모발 효용성 검증 프로젝트 진행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 연구·개발 기업 다산씨엔텍이 2021년도 마곡산업단지 기술 교류 성과 확산 지원산업에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마곡산업단지관리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마곡산업단지 기술 교류 성과 확산 지원사업은 마곡산업단지의 융복합 R&D 상생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우수 연구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곡산업단지에 입주한 유망 기술보유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교류 활동 및 공동 연구를 지원하여 서울시의 마곡 오픈이노베이션 환경을 조성하고,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수 연구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은 일부 사업비 지원을 포함하여 산학연·병원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 및 제품개발, 임상실험, 신제품 소비자 반응 조사, 시장검증 및 제품화 등을 지원받는다.

이에 다산씨엔텍은 2021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의 두피모발 효용성 검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의 경우 손상된 세포 재생에 탁월한 개선 효과를 보여 지난 수년간 화장품 분야에서 주름 및 피부 재생 성분으로 각광받아 왔다. 또한 최근 의약업계에서 탈모 개선 성분으로 주목하고 있어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이 두피 케어 시장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를지 기대를 한데 모으고 있다.

여기에 다산씨엔텍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두피모발에 실질적인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의 효용성을 검증하고, 두피 환경 개선 및 탈모 완화 제품을 상품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2011년 설립된 다산씨엔텍은 지난 10년간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을 연구·개발 및 생산해온 기업으로, ‘1세대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 생산 기업’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마곡산업단지 내 줄기세포연구소, 화장품제형연구소, 피부임상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등의 4개 연구부서와 자체 줄기세포 배양 및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시설을 갖춘 대규모 R&D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피부임상연구소를 통해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을 포함한 화장품의 주요 효능과 효과를 자체 내 임상테스트를 거쳐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고 있으며, 줄기세포연구소에서 인체줄기세포배양액 내 유효 성분의 효능과 기능을 다각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