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 열풍, 차별화 전략으로 여세 이어간다
시카 열풍, 차별화 전략으로 여세 이어간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4.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제형과 제품력으로 경쟁력 강화

기초 스킨케어 분야에서 ‘시카 열풍’이 여전히 거세다. 미세먼지는 물론,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시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뷰티업계는 시카 성분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등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며 시카 열풍에 일조하고 있다.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특허 성분을 통해 시카 성분의 진정 효과를 부스팅하는 시카 크림 에센스를 선보였다.

에스트라의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에센스’는 크림을 에센스로 녹여 만든 액상형으로 피부에 과도한 유분감이나 끈적임 없이 자사 크림 대비 3배 빠른 흡수력과 효과를 제공하는 시카 케어 라인이다. 일반적인 화장품에 주로 사용되는 시카 성분 4종을 담은 고순도 4X 센텔라와 에이시카만의 특화진정 복합체인 ‘안티-스트레스 글루칸™’이 2배 강력한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더샘은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힐링 듀 시카’ 라인을 출시했다. ‘힐링 듀 시카’ 라인은 피부 진정 및 보습 강화에 효과적인 시카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진정 케어 라인이다. 마일드한 사용감의 클렌징 폼,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수분 진정 크림, 수딩 선 크림 3종으로 구성되었다.

듀이트리는 내추럴 시카 성분들의 진정 에너지를 담은 ‘시카펙트 진정 에센스’를 내놓았다. 진정 허브 성분들이 들어 있으며,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기존의 제품을 리뉴얼해 선보이거나 시카 라인을 런칭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화장품 업체도 있다.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지난해 시카릴리프 크림을 리뉴얼해 기존 제품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늘렸다. 대표적인 시카 성분으로 꼽히는 병풀추출물 50% 함유 및 병풀정량추출물 1,000ppm을 추가해 기존 크림에 비해 빠른 효과를 제공한다.

지난 12월 홀리안스가 론칭한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키네프’ 역시 병풀추출물을 기반으로 피부 진정 및 보습을 제공하는 ‘하이드라 시카’와 ‘하이드라릴리프’ 두 가지 라인을 출시해 시카 화장품 열풍에 가세했다.

기존 스킨케어 브랜드 뿐만 아니라, 색조 브랜드에서도 피부 컨디션 개선을 위한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하고 있다. 어뮤즈에서 최초로 선보인 스킨케어 라인 ‘피톤시카 스킨케어’는 어뮤즈가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톤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무너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케어해준다.

더마토리는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이하 시카 진정 패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더마토리 시카 진정 패드는 고농축 시카 에센스가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며 피부 결 정리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수상,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 진정은 ‘시카’라는 공식이 성립되면서 시카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며, “스킨케어부터 더마, 색조 브랜드까지 대부분의 화장품 업체에서 시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형과 효과 등 차별화에 성공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