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치랩, 펀딩인사이더와 해외진출 위한 전략적 제휴
비에이치랩, 펀딩인사이더와 해외진출 위한 전략적 제휴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4.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다모다’ 북미시장 진출 원스톱 시스템 구축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인 비에이치랩(대표 배형진)이 크라우드 펀딩 컨설팅업계의 리딩 컴퍼니인 펀딩인사이더(대표 박할람)와 손잡고 북미 론칭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3월 염모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흰머리를 다크닝하는 획기적인 기술을 적용한 새치케어 샴푸 모다모다 개발에 성공한 비에이치랩은 지난 13일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컨설팅기업인 ‘펀딩인사이더’와 독점적 지위의 전략적 계약를 체결하고 모다모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과 세일즈 영상 제작, 크라우드 펀딩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비에이치랩은 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지난 3월 미국 뉴욕에 ‘모다모다 INC’ 라는 이름의 현지법인을 설립했으며, 미국의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론칭과 아마존, eBay 등 온라인 마켓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비에이치랩 배형진 대표는 “최근 모다모다의 런칭소식이 해외언론을 통해 보도가 됐는데, 이를 보고 미국은 물론 호주, 일본, 중국, 대만 등 세계 각국에서 수출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며 “해외 크라우드 펀딩 경험이 많은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킥스타터, 인디고고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를 발판으로 북미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펀딩인사이더는 2014년부터 한국의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 200여개를 해외에 진출시켰으며, 크라우드 펀딩 400건 이상 진행, 총 3700만 달러의 펀딩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