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로 고객 잡는다!
‘가치소비’로 고객 잡는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4.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호 위한 사회 공헌 활동 봇물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요즘,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낮춘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윤리적, 가치적 판단을 토대로 하는 ‘가치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발맞춰 뷰티업계 또한 소비자들의 가치 있는 소비와 사회적 책임경영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아이 러브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토팜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아토팜 그린 그림대회는 ‘아이들이 상상하는 푸른 세상’을 주제로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답답한 시국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바라보는 건강하고 푸른 환경은 무엇인지를 되새겨 보고자 기획됐다.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그림대회는 전국의 4~10세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여작 중 최우수 10인에게는 경품 수상과 함께 수상자의 작품과 이름이 인쇄된 실내 공기 정화 에어월을 제작 증정하며, 수상작은 아토팜 제품 디자인으로도 인쇄되어 한정 수량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아토팜은 10개 최우수 작품의 디자인을 입힌 에어월과 손소독 디스펜서, 아토팜 제품을 어린이 단체에 대량 기부하여 아이들의 생활과 위생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키엘은 ‘퓨처 메이드 베터(Future Made Bett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으로 찾아가는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언택트시대에 맞춰 집으로 찾아가는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환경 보호에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 쓴 키엘 공병을 반납하면 공정을 거쳐 100% 모두 재활용하여 환경에 부담을 줄이는 한편 공병을 반납한 고객들에게는 반납 개수에 따라 정품 기프트를 제공하여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지난 한 해 국내에서만 총 7.3만톤의 키엘 공병이 수거되었으며 수거된 공병은 모두 재활용되어 새로운 자원으로 사용되었다.

키엘의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는 키엘 공병 10개 이상부터 신청 가능하며 키엘 공식몰과 공식 멤버십 서비스 포털인 마이뷰티박스 어플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올해로 4회를 맞은 록시땅의 RETHINK BEAUTY 캠페인은 재활용 컨설팅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CSR 활동이다. 올해는 특별히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아넬리스와 작업을 통해 공병 활용법 등 지구를 지키는 일상 속의 그린라이프 모습을 일러스트와 이모티콘으로 보여주고 있다. 에코백, 에코리필 제품 사용, 공병 재활용을 통해 일상 속에서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더불어 아넬리스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를 담은 한정 얼쓰백(EARTH BAG)을 선보였다. 이는 테라사이클과 협업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지난 1년간 고객이 반납한 록시땅 공병을 재활용한 재생 원료를 포함해 제작됐으며, 365일 지구를 생각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