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시스, 개인 휴대 피부 측정기로 맞춤화장품 시장의 마중물 역할 
㈜인시스, 개인 휴대 피부 측정기로 맞춤화장품 시장의 마중물 역할 
  • 김태일 exergame@daum.net
  • 승인 2021.04.1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화장품 준비, 제조사 및 유통사들과 협업

개인휴대 피부측정기 공급사 ㈜인시스(대표 박창식)는 국내 맞춤화장품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피부 분석, 즉 피부측정을 통한 정확한 수치화, 계량화 된 개인 휴대 장비 및 플랫폼 런칭, 맞춤화장품을 준비하고 있는 각 제조사 및 유통사들과 협업을 꾀하고 있다. 

인시스에서 선보이는 피부 측정기 및 앱 플랫폼의 브랜드는 ‘아나스킨(ANASKIN)’으로 개인 휴대 측정기는<한국생산기술연구소>와 2회 개발 협력한 수분측정 센서 및 피부측정 광학 센서를 IOT화 하는 저전력, 저가격 피부 측정기로 <국립충남대학교병원>, <광주과학기술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화학융합연구원>, <한국표준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및 기술 자문을 통해 개발되어진 멀티스펙트럼 피부측정 기술이 적용됐다. 

관련특허 8개가 등록 확보되어 보호받는 제품일 뿐만 아니라 중국 뷰티패션 국영기업Rayli, HUAWEI, BAIDU와 기술협력 및 NDA체결하여 사업화 추진, 해외에서 인정받는 개인 휴대 피부측정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현재 시행중인 맞춤화장품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개개6ㅎ 인의 피부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계량화, 수치화 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맞춤화장품 시장을 선점하고 싶은 업체들에게는 비대면 플랫폼으로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피부측정기를 저렴하게 공급한다. 

피부측정후 측정결과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 판매, 맞춤화장품 판매 플랫폼 개발 및 시장 진입을 돕는 역할과 맞춤화장품 사용 후 후속 측정 결과를 계속 feed back하고 결과적으로는 구매 고객의 피부에 가장 맞는 제품으로 맞춰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맞춤화장품 시장에서는 적격인 개인 휴대 측정기이다. 

현재 서서히 도약 성장을 맞은 맞춤화장품 산업은 향후 K-Beauty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으며 개인화 맞춤화 트랜드에 적합하도록 개발되어 ‘아나 스킨(ANASKIN)’을 통한 서비스 구축은 대기업보다 중소 규모의 화장품 제조업들이 시장 진출을 빨리 준비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돕고 있다. 

특히 피부측정이 오프라인 에서만 이루어지는 환경이어서 구매 및 판매방법에 어려움이 발생하지만 저렴한 피부측정기를 부담 없이 공급 가능해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며, 피부측정을 주기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feed back system을 갖춰 체계적인 피부관리 및 맞춤화장품을 좀더 세밀하게 개인화하여 제공할 수 있어 시장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맞춤 화장품은 기존화장품과 다른 선구매 후제조 방식으로 화장품유통 과정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클린 뷰티를 표방하는 화장품 기업들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예를 들어 피부측정후 맞춤형 화장품 제조형태로 선구매 후제조 형태의 화장품 유통방식 이므로 재활용되지 못하는 화장품 용기로 인한 환경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기존 화장품의 선제조 후유통 형태로 출시되어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들은 폐기처분 되어 화학성분 및 재활용되지 못하는 화장품 용기로 인한 환경오염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맞춤화장품 시스템 도입은 선측정후 구매 후제조의 판매형태로 제품은 모두 소비되는 특성을 장점으로 과도한 양으로 두고두고 쟁여서 사용하다가 싫어 지면 버리는 소비패턴까지 변화를 주는 착한 소비를 꾀할 수 있어 필요이상의 과잉생산으로 인한 원재료의 소비를 줄이는 역할을 가능하게 해준다. 

‘아나스킨(ANASKIN)’은 개인 맞춤 피부 측정기는 국내 유일의 센서 특허 기술력을 통해 피부측정 결과치, 특정 값을 정밀하게 나타내 건성, 지성, 복합성으로 세상이 정해 놓고 만들어진 화장품이 내 피부에 과연 꼭 맞는지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해주며, 내 피부에 어떤 화장품을 선택해주는 스킨 헬퍼(Skin Helper) 역할을 해준다.

이에 고객들은 세상이 정해 놓고 만들어 놓은 화장품이 아닌 피부측정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 값에 의하여 주기적인 피부 변화에 따라 그에 꼭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여자라면 당연히 알아야 하는 내부에 관하여 피부과나 마사지샵을 통하지 않아도 홈 측정이 가능하므로 매일매일 변화하는 피부를 알아가는 스마트한 일상을 가능하게 해준다. 

한편 ㈜인시스에서는 ‘아나스킨(ANASKIN)’을 와디즈 펀딩을 통한 소비자 노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체험단을 통한 상품성을 검증 받고자 하며, 온라인 몰을 통한 개인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