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지구 위한 환경 캠페인 ‘블랙 팟의 환생’
러쉬, 지구 위한 환경 캠페인 ‘블랙 팟의 환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4.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병 가져오면 할인해드려요!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러쉬코리아(Lush Korea)가 지구의 달인 4월 한 달간 러쉬의 제품 용기 회수 캠페인 ‘블랙 팟의 환생’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13년 러쉬코리아는 자사의 제품 공병을 회수하는 ‘블랙 팟의 환생’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는 빈 블랙 팟 5개를 가까운 러쉬코리아 매장에 반납하면 베스트셀러 프레쉬 마스크 정품 1개를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블랙 팟은 100% 재활용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용기로, 같은 소재의 라벨을 부착해 재활용이 쉽도록 했다. 수거된 블랙 팟은 세척, 분쇄하여 새로운 블랙 팟으로 재탄생한다.

특히 2021년 4월 한 달간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추가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빈 블랙 팟 하나만 반납해도 개당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혜택과 함께 운영하여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한편, ‘블랙 팟의 환생’ 캠페인을 통해 윤리적 가치에 공감하고 지지한다는 ‘미닝아웃’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다. 최근 3년 사이에 블랙 팟의 회수율이 늘었기 때문이다. 2020년 한 해 동안 24 만여 개의 블랙 팟을 회수했다. 이는 론칭 시점인 2013년에 비해 537% 성장한 회수율이다.

러쉬코리아 브랜드 매니지먼트팀 박정숙 과장은 “환경을 위한 캠페인에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수량을 낮췄다”며, “본 캠페인을 통해 자사 제품의 공병 재활용률을 높이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구를 위한 러쉬 재활용 캠페인 ‘블랙 팟의 환생’의 추가 혜택은 오는 4월 5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러쉬코리아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