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한 눈에 본다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한 눈에 본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4.0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서울 Virtual Cluster’ 사이트 오픈
983개사의 기업정보 열람 가능 및 기업간 교류 지원

서울시의 경제발전 원동력인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서울시가 인증하는 우수기업인 하이서울기업 정보를 담은 ‘하이서울 Virtual Cluster(http://hiseoul.sba.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이서울기업 Virtual Cluster는 하이서울기업을 온라인 공간에 집적하여 기업간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에 따른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춘 Virtual Cluster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클러스터에서 벗어나 온라인에 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사이트의 주요 기능은 ▲하이서울기업 소개, ▲하이서울기업 주요 통계,▲협력사업 제안하기,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 소개이다.
하이서울기업 소개 메뉴에서는 업종, 수출국가, 지역 등으로 분류한 기업지도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검색 기능에서 나아가 서치 필터를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이 직접 남긴 메시지를 통해 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 할 수 있다.

하이서울기업 통계 메뉴에서는 하이서울기업 평균 종업원 수, 매출액, 업력 등을 통해 하이서울기업 규모를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서울기업 수출 현황을 전세계 지도로 제공한다.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는 하이서울기업은 66개국을 대상으로 수출 중이며 대륙별 수출 기업 리스트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장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협력사업 제안하기를 통해 관심있는 하이서울기업과의 연결을 지원받을 수 있다. 각 니즈별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성사율을 높일 계획이다. 혹은 제공된 연락처를 통해 직접 하이서울기업과 연락할 수 있다.
하이서울 Virtual Cluster는 모든 콘텐츠를 영문으로도 제공하여 해외 바이어, 투자자 등의 접근성을 높였다. 향후 프로모션 등을 통해 해외 유입률을 높일 계획이다.  

SBA 거점지원본부 문구선 본부장은 “하이서울 Virtual Cluster를 통해기업간 협력과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기대한다”라고 밝히며, “향후  서울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능과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