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르랩, 아크레모니딘 E의 INCI 국제원료 등재 완료
㈜에이르랩, 아크레모니딘 E의 INCI 국제원료 등재 완료
  • 김태일 exergame@daum.net
  • 승인 2021.03.3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CI 국제원료 등재 확인...기존 미백제 알부틴 보다 2배 뛰어난 미백효과 증명
<아크레모니딘 E 구조식>

에이르랩(EIR LAB)이 아크레모니딘 E의 INCI 국제원료 등재 사실을 발표했다. ‘INCI(International Nomenclature of Cosmetic Ingredients)’는 미국 화장품협회의 산하기관인 INC(International Nomenclature Committee)에서 결정하는 화장품 원료에 대한 표준화된 명칭을 뜻한다. 소비자 뿐 아니라 화장품 연구자들도 참고하는 신뢰성 있는 화장품 성분 정보이다. 에이르랩은 20여년의 프리미엄 스파 운영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천연유래물질을 활용한 에이르랩 기능성 화장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2018년 에이르랩이 특허 등록을 마친 아크레모니딘 E는 천연물로부터 유래된 화합물로, 피부 미백과 색소 침착 예방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다. 에이르랩은 이화여자대학교 약대 교수들과 협업하여 이루어진 실험을 통해 아크레모니딘 E이 기존 미백원료보다 멜라닌 생성 억제 및 티로시나아제 발현 저해 기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에이르랩 실험에서 아크레모니딘 E는 흔히 사용되는 미백제 ‘알부틴’보다 2배 뛰어난 미백효과를 보였다.
 
에이르랩은 기존 화학미백제의 불충분한 미백효과나 피부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서 천연유래물질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의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하이드로퀴논 화합물은 피부 감작성으로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고, 정상적인 피부의 기능을 변화시켜 백반증을 유발하는 등 여러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반면, 에이르랩의 아크레모니딘 E는 천연 유래의 화합물로 세포 독성이 없어 부작용 없이 약학적 조성물, 화장료 조성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만약 아크레모니딘 E 성분의 추출 또는 합성기술을 통하여 대량생산이 이루어진다면, 에이르랩의 제품은 기존 미백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제품경쟁력 뿐만 아니라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
 
에이르랩은 20년의 운영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에스테틱&스파 브랜드 분야의 선두적 위치를 차지한 고급 스파 브랜드 ‘스파 에이르’를 운영하고 있다. 가정에서도 수준 높은 관리를 원하는 대중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만한 에이르랩 자체 화장품을 제작하고 있다. 에이르랩은 원천 특허 기술을 소유하고,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수준 높은 화장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이르랩의 제품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중소 벤처 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에는 ‘2020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되는 결과를 얻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