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오션 인수 3.5조원 반려동물시장 진출
토니모리, ㈜오션 인수 3.5조원 반려동물시장 진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3.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t사업 진출로 미래성장 동력 확보

토니모리는 29일 펫푸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오션을 인수해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오션은 2014년 6월 설립된 펫 사료/간식 전문 생산업체로 반려동물의 사료/간식/위생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최대주주를 포함한 기존 ㈜ 오션의 주주들로부터 구주를 48억원에 인수하고 ㈜오션에 유상증자 40억원을 투입해 지분 76.61%를 확보하는 최대주주가 된다. ㈜오션의 현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권재철 대표는 2대주주로 ㈜오션에 남아 토니모리가 펫푸드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토니모리와 함께 공동으로 경영할 예정이다.

㈜오션의 경쟁력은 동결건조제품류, 저온제습건조제품류, 레토르트멸균 제품, 자연화식, HMR(즉석조리식품) 등 다양한 프리미엄 간식을 제조한다는 점에 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의 위해요소 중점관리(HACCP) 인증을 시작으로 ISO9001, ISO22000, 이노비즈 인증을 취득하는 등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체 R&D센터에서 한국산학연협회, 중소기업벤처부, 대학교 연구소와 함께 활발한 Pet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만견/노령견을 위한 처방식, 마이크로바이옴 첨가 제품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특허와 30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오션의 펫푸드 제품은 전국 펫전문 로드샵, 동물병원, 대형할인마트와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80여개 업체에 입점되어 있다. 향후에는 토니모리의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에 추가 입점하며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션은 타 Pet푸드업체와 달리, 2019년부터 Pet간식에 대한 해외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완료하고, 캐나다의 업체와 MOU 체결했으며, 대만과 말레이시아, 이스라엘에 수출을 위해 바이어들과 활발한 협상을 진행중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화장품과 Pet푸드의 주 구매결정권자가 20~40 여성이다. 산업은 다르지만 같은 고객을 보유한 만큼 충분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본다.” 라며 ㈜오션 인수 이후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한, “K-beauty 붐으로 단련된 토니모리의 해외 인프라를 ㈜오션에 적용해, 전세계에서 K-pet food 붐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말하며, 해외 진출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